(씨넷코리아=최인영 기자) 카카오가 이모티콘 월정액 상품인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시 최대 2개월 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다음달 12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1월 카카오가 출시한 이모티콘 플러스는 오픈 기념 할인가 월 3천900 원(정상가 4천900 원)으로 원하는 이모티콘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정기구독 상품이다. 이는 고객의 기분·감정·상황 등에 맞춰 이모트(메시지 단위의 개별 이모티콘)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단건 구매에 비해 더 많은 이모티콘을 활용한 표현을 할 수 있어 주목을 받았다.
프로모션은 현재 이모티콘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미 가입자와 기존 정기구독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미 가입자는 1개월 무료 사용 체험 프로모션을 신청한 뒤 무료 체험 기간이 끝나기 전에 결제 정보를 등록해 이모티콘 플러스를 구독 신청하면 추가로 1개월 무료 사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가입자 경우 구독을 유지하면 다음 달 정기 결제일에 금액이 결제되지 않고 1개월 간 무료로 제공된다.
이모티콘 플러스는 모바일과 PC 카카오톡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진행한다. 고객은 카카오 계정 당 1회만 신청할 수 있으며 1개월 무료체험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별도 조건 없이 언제든 해지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이모티콘 플러스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게 하고자 마련했다”며 “수많은 이모티콘들로 한층 더 풍성하고 자유롭게 감정과 상황을 표현해 카카오톡 대화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