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최인영 기자) 전자랜드가 올 5월부터 이달 15일까지 음식물처리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57% 판매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전자랜드는 소비자들이 고온다습 한 여름 날씨에 악취를 유발하는 음식물쓰레기를 쉽게 처리하기 위해 음식물처리기를 찾은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집밥족’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음식물처리기에 대한 수요도 점점 더 확대될 전망이다.
가전 업계는 이런 판매 호조에 힘입어 다채로운 음식물처리기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업계는 위생과 환경오염 문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온 건조 분쇄형 음식물처리기’부터 수시로 음식물 투입이 가능한 ‘미생물 분해형 음식물처리기’를 출시하는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생활에 편의를 가져다주면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소비경향이 점점 뚜렷해지는 추세다”며 “TV·냉장고·세탁기로 대표됐던 생활 필수 가전의 영역이 이제는 공기청정기·식기세척기·건조기·의류관리기·음식물처리기까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