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최인영 기자) 카카오커머스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이하 쇼핑하기)’가 19일까지 ‘산지 직송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산지 직송 기획전은 지난달부터 쇼핑하기가 톡스토어 내 신선식품 판매자들과 협력해 진행하고 있는 ‘신선의 정석’을 활용한 행사로 신선의 정석 기획전에 참여하는 신선식품 판매자 중 산지 직송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들을 선별해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쇼핑하기는 행사 기간 동안 80여 개 신선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철 상품인 ▲무화과 ▲샤인머스켓 ▲복숭아 ▲원황배 등 과일뿐만 아니라 ▲쌀 ▲돼지고기 ▲감자 ▲마늘 등 물가 안정을 위한 생필품들도 쇼핑하기 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로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이번달 톡스토어에 신규 입점한 e경남몰이 함께 참여해 김해쌀·거제도 자연산 꽃멍게 등 경상남도 특산품들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경북 올댓 샤인머스캣(1송이/500g이상)’ 1만2천900 원 ▲‘영암 무농약 꿀보다 달콤한 무화과(8-10과/600g)’ 9천500 원 ▲‘단양 2021년 수확 한지형 황토마늘(상/1kg)’ 1만3천900 원 ▲‘거제도 해녀 자연산 명품 꽃멍게(1kg)’를 1만800 원에 판매한다.
한편, 카카오 톡스토어에는 총 19개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입점돼 있으며 쇼핑하기는 생산자와 소비자 접점을 마련하고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산지 직송 기획전을 비롯해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