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최인영 기자) 국내 게임방 및 PC 온라인 게임 인기를 휩쓴 배틀그라운드 게임 운영사 크래프톤이 전체 매출 중 9할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12일 올 2분기 실적을 공개한 가운데 분기 매출은 4천593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7% 증가한 수치다. 차별화된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인게임 수익화에 힘입어 크래프톤은 PC·모바일·콘솔 분야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전체 매출 중 글로벌 매출 비중은 94%를 기록했다.
PC 게임 매출액은 ‘PUBG: 배틀그라운드’를 중심으로 전년동기대비 23.1% 증가한 886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이번 분기 과금 유저층이 확대돼 역대 최고치 게임 내 ARPU(가입자 당 평균매출)를 달성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액 역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으로 전년동기대비 4.3% 증가한 3,542억 원을 기록했다.
한편, 영업이익은 1천742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23.3% 감소했다. 당사는 ▲드림모션 등 신규 자회사 인수 ▲사업 성장에 따른 인력 채용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를 위한 서버 확충 등으로 영업비용이 늘어난 데 영향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크래프톤은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둔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로 성장 유지에 박차를 가한다. 11일 기준 2천700만 명 사전 예약자를 확보했고 이달 말 아시아와 중동 등 28개국에서 알파테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