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최인영 기자) 당근마켓이 아이디어 공모부터 선정까지 모든 과정을 이용자 참여로 진행하는 ‘당근마켓 굿즈 공모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디션은 예선·본선·최종 발표 총 3단계로 구성된다. 먼저 예선에서 선정된 총 8개 아이디어는 본선에 오르게 된다. 본선에 진출한 아이디어들은 이용자들 참여로 공개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토너먼트 형식으로 8강부터 결승까지 총 7번 투표가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매 라운드마다 1표씩 행사할 수 있다. 또 주변 이웃들에게 당근 굿즈 오디션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투표를 독려하고 응원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결승을 거쳐 최종 선정된 굿즈는 실제 제품으로 제작된다.
오디션 참여 방법은 당근마켓 홈 피드 ‘당근 굿즈 오디션’ 페이지에서 굿즈 아이디어를 댓글로 남기기만 하면 된다. 예선에 올라온 아이디어들은 ▲슬기로운 동네 생활을 위한 것 ▲당근 거래를 더 즐겁게 할 수 있는 것 ▲일상생활에 실용적인 것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오디션 예선은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본선은 8월 중순에 열릴 예정이다. 댓글을 남긴 참여자 중 1천 명을 추첨해 당근마켓 첫 번째 굿즈 ‘당근 장바구니’도 증정한다.
오디션을 기획한 최정윤 당근마켓 마케팅팀 팀장은 “이번 굿즈 공모 오디션은 모든 과정을 이용자와 함께하는 만큼 더 없이 뜻 깊은 굿즈가 탄생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와 함께 소통하고 더욱 가까이 다갈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