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인도어 가드닝 기업 블룸엔진(Bloomengine Inc.)은 반려식물, 홈가드닝, 플랜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을 위한 스마트화분 블룸엔진 '에쓰팟(s-pot)'을 출시한다.
에쓰팟은 삼성전자 원예전용 LED, 무소음 자동 급수 시스템과 기존 화분을 사용할 수 있는 독창적인 구조 설계, 다양한 USB 전원을 사용할 수 있으면서 데이지 체인(Daisy Chain)연결을 지원해 한 개의 USB 전원에 여러개의 에쓰팟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 여러가지 식물을 다양하게 키울 수 있다.
또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모던한 디자인으로 반려식물, 홈가드닝, 플랜테리어와 세련된 인테리어 디자인을 연출하는데 최적의 제품이다.
지난 4월 미국 크라우드펀딩 킥스타터에서 목표금액을 400% 초과 달성하였으며 한국 크라우드펀딩 와디즈에서 지난 17일 펀딩 목표금액을 1,000% 초과했다. 와디즈 펀딩은 내달 16일까지 진행한다.
블룸엔진 박슬기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은 재택근무, 자가격리 등으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반려동물, 반려식물 관련 시장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블룸엔진 에쓰팟은 인테리어, 반려식물에 관심있는 소비자에게 좋은 제품” 이라고 덧붙였다.
블룸엔진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1회 스마트 디바이스 쇼 2021(KITAS 2021)'에 참가해 스마트화분 '에쓰팟(s-pot)'을 전시하고 체험할 수있는 코너도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