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리뷰] 설치 간편하고 PoE 지원...넷기어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 GS305EPP·GS308EPP

넷기어 GS308EPP·GS305EPP(사진=씨넷코리아)

(씨넷코리아=권혜미 기자) 무선 액세스포인트(AP), 인터넷 전화(VoIP), IP카메라, 근접센서, LED 조명 등 소규모 사무실에서도 관리해야 할 장치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럴 때 필요한 게 스위칭 허브 제품이다. 

넷기어가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 GS305EPP-GS308EPP를 최근 출시했다. 

GS305EPP은 PoE(이더넷 전원 장치, Power over Ethernet)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5개 기가비트 포트에서 최대 120W까지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GS308EPP는 8개 기가비트 포트에서 123W까지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PoE는 인터넷 케이블 하나에 데이터와 전원을 동시에 보내는 기술을 말한다. PoE는 무선 AP 기기, IP 카메라, 네트워크 카메라 등 각각의 디지털 장비에 별도로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도 전력을 전송받을 수 있어 랜 케이블만으로 동작한다. 덕분에 전원코드를 따로 꽂을 필요가 없어 설치가 수월해진다. 아울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필요한 케이블과 전선이 줄어들어 설치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두 제품은 크기와 무게가 같다. 크기는 158x101x29mm에 무게는 0.4kg이다. 디자인은 깔끔하고 세련됐다. 철 소재로 튼튼한 느낌을 준다. 전체적으로 검은색 메탈 소재 느낌이다. 전원 어댑터 역시 두 제품 모두 54V, 2.4A로 최대 130W를 공급한다. 

넷기어 GS308EPP(사진=씨넷코리아)

별도의 설정 없이 꽂기만 하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이다. 자동 MDI/MDIX 기능을 갖추고 있어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다이렉트 케이블 외에 크로스 케이블을 꽂아도 자동으로 케이블 종류를 인식해 작동한다. 특히 사용하기 쉬운 웹브라우저 기반의 관리(GUI)로 간편한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전문 네트워크 지식이 없어도 설치가 간편하다. 초기 설정도 쉽고 간단하다.  

QoS(서비스 품질) 패킷 자동 감지 처리 기능을 제공해 트래픽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다. 인터넷 대역폭을 기반으로 응용 프로그램·장치 기반 고급 업스트립 QoS를 지원해 트래픽을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 가능하다. 아울러 점보 프레임 설정이 가능해 한 번에 더 많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어 다수의 기기를 연결한 상태에서도 통신이 원활하다. 

넷기어 GS308EPP·GS305EPP(사진=씨넷코리아)

아울러 지속적인 운영비용 절약을 위해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한 '에너지 효율 이더넷(IEEE 802.3az)’ 표준 기술을 구현한다. 포트에 트래픽이 적거나 케이블이 연결되지 않았을 때나 통신이 감지되지 않았을 때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무상보증기간은 구입 후 5년이다. 가격은 GS305EPP가 18만3천원, GS308EPP가 20만5천원이다.  

권혜미 기자hyeming@cnet.co.kr

친절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