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11번가, 링크샵스와 패션 셀러 지원

양사 간 신규 회원에게 각각 사입 수수료 면제, 판매 수수료 감면 등

11번가에서 링크샵스와 함께 동대문 패션 셀러들을 지원한다. (사진=11번가)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11번가가 동대문 패션 B2B 플랫폼 링크샵스와 함께 패션 카테고리 셀러들을 지원하는 제휴 서비스를 31일까지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양사 간 신규 회원에게 각각 사입 수수료 면제, 판매 수수료 감면 등 판매자 지원 혜택을 준다. 행사 기간 11번가 셀러가 링크샵스 구매회원으로 신규 가입 시 2주 동안 ‘사입 수수료’(3.3%)가 전액 면제된다.

반대로 링크샵스 회원이 11번가 셀러로 가입하면 입점 이후 3개월 간 ‘트렌드패션’ 카테고리 판매 수수료를 절반 이상 저렴한 6%(결제수수료 포함)로 감면해주고 상품 광고 시 활용할 수 있는 10만원 상당의 광고 쿠폰 패키지 등을 혜택으로 지급한다.

11번가는 동대문 패션 구매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링크샵스와의 협업이 동대문 패션 상품 사입을 기반으로 하는 11번가 트렌드패션 카테고리 내 셀러들의 사업 운영 부담을 덜고, 11번가 신규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 패션 셀러들에게도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11번가는 성장 단계에 있는 중소상공인 셀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판매 수수료 절감 등 신규 입점 셀러를 위한 혜택은 물론 무료 판매자 교육 지원센터 ‘11번가 셀러존(Seller Zone)’을 통해 ▲창업 ▲마케팅 ▲광고 ▲사입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한편, 링크샵스는 직접 동대문 시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소매업자를 위해 도매업자로부터 상품을 대신 사입 해주는 온라인 구매대행 플랫폼으로, 의류 구매에 필요한 인력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한편 도매업자들에게도 온라인 판로를 열어줘 이용자들의 수요가 높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