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에이수스, 비즈니스맨을 위한 가벼운 노트북 '엑스퍼트북 B1' 국내 출시

콤팩트한 디자인과 휴대성, 고성능 등 업무에 필요한 요소 갖춰

가벼운 무게와 고성능을 탑재한 노트북 'ExpertBook B1500' (사진=에이수스)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에이수스에서 고성능을 갖춘 비즈니스 노트북 엑스퍼트북(ExpertBook) B1 시리즈 2종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이수스 엑스퍼트북 B1은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노트북 라인업으로 콤팩트한 디자인과 휴대성, 고성능 등 업무에 필요한 요소를 갖췄다. 문서 작업은 물론이고 멀티미디어 감상, 사진 및 영상 편집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어 비즈니스 및 교육 등 업무 환경을 노린 제품이다.

엑스퍼트북 B1400은 휴대성과 성능을 겸비한 14인치 비즈니스 노트북이다. 14인치 넓은 화면에도 약 1.45kg 가벼운 무게로 외근이 잦은 직장인, 프리랜서도 집, 카페 등 외부에서 편안하게 업무를 할 수 있다.

최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및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MX330 개별 그래픽을 탑재해 고성능을 발휘한다. 에이수스만 독점적인 지능형 성능 기술(AIPT, ASUS Intelligence Performance Technology)을 탑재해 상황에 따라 퍼포먼스 모드, 균형 모드, 위스퍼 모드 등을 손쉽게 바꿀 수 있어 업무 생산성을 높인다.

에이수스 ExpertBook B1400 (사진=에이수스)

엑스퍼트북 B1500은 고성능을 탑재한 15인치 비즈니스 노트북이다. 최대 인텔 i7 코어 프로세서와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MX330 개별 그래픽을 탑재하고, 최대 1TB SSD 및 최대 2TB HDD를 장착했다.

최신 썬더볼트 4.0을 포함한 다양한 포트를 탑재해 연결성을 높였고 고속 충전과 디스플레이 연결 및 초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 업무 시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 AI 노이즈 캔슬링 스피커를 탑재해 원격 업무나 화상회의 시 향상된 오디오 성능을 지원하며 지문 및 얼굴 인식 기능으로 강력한 개인 정보 보호를 할 수 있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