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아미스렌탈은 5월부터 고품질의 키오스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렌탈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고인건비시대가된 요즘, 매장들을 가면 키오스크가 없는 곳을 찾기 힘들 정도로 키오스크가 대중화됐다. 하지만 높은 가격으로 인해 기존의 매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나 소자본 창업자들은 목돈을 들이기 부담스러운 것이 현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결제기기 렌탈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미스렌탈이 고품질의 키오스크를 부담 없는 방식으로 대여해주고 있다는 소식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정식 렌탈계약으로 신용도와 계약 한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 방식이기 때문에 이를 선호하는 자영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후문이다.
또한 아미스렌탈은 3년 후 고객에게 양도되는 조건으로 3년 이후에는 기계에 대한 렌탈료가 Zero가 된다. 아울러 프렌차이즈업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프랜차이즈 본사에서는 가맹점 관리 솔루션이 없어 전 가맹점 대상 일자별 상품별 매출내역을 확인하지 못해 생산물량 및 필요한 물품에 대한 예측을 하지 못하고 있는데 이에 대해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아미스렌탈은 SNS맛집으로 유명한 ‘송주불냉면’ 프랜차이즈 본사인 에스제이푸드시스템과 파트너십을 가지고 설치를 시작했다. 최근 ‘송주불냉면’의 가맹점인 미사점과 가산디지털점이 오픈해 방문한다면 중독성 있는 매운맛과 아미스렌탈의 키오스크를 모두 이용해 볼 수 있다.
렌탈은 초기비용 부담을 줄이고 지속적인 제품사용 관리에 대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실질적으로 기기비용 외 관리비 추가, 약정 종료 후 반납 등의 조건을 따져보고 잘 고를 경우 인건비가 상승하는 요즘 시대에 더 효율적인 가게운영관리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아미스렌탈은 이 외 테이블형 태블릿 결제단말기 렌탈서비스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