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서멀 그리즐리, 붙여서 사용하는 '마이너스 패드 8' 출시

두께에 따라 0.5mm부터 2mm까지 4종 출시···3만원대부터 시작

서멀 그리즐리(Thermal Grizzly) 서멀 패드(Pad) 제품인 마이너스 패드(Minus Pad) 8 (사진=서린씨앤아이)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22일 서멀 그리즐리(Thermal Grizzly) 서멀 패드(Pad) 제품인 마이너스 패드(Minus Pad) 8을 정식 출시했다.

서멀 그리즐리 마이너스 패드 8은 일반적인 서멀 구리스 제품과 달리 고체 형태로 되어 있는 열전도성 물질로서 금속 하우징을 히트 싱크로 사용하는 부품과 함께 사용하면 발열 해소에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마이너스 패드는 좌우 100mm 크기의 정사각형 규격을 갖추고 있으며, 제품의 두께에 따라 ▲0.5mm ▲1mm ▲1.5mm ▲2mm까지 총 4종류가 준비돼 있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마이너스 패드 8을 사용하고자 하는 위치에 맞게 잘라내어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마이너스 패드 8은 서멀 그리즐리의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특수하게 제작된 보관용 지퍼백에 포장되어 있다. 이는 오랜 시간 보관 후에도 제품의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고안된 포장 방식이면서, 서멀 패드 규격의 특성상 잘라내고 남은 여분의 분량을 간편히 보관할 수 있다.

서멀 그리즐리 마이너스 패드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0.5mm 제품이 3만원 초반대 가격부터 시작한다.

서멀 그리즐리 신제품 '마이너스 패드(Minus Pad) 8' (사진=서린씨앤아이)

서멀 그리즐리는 독일의 유서 깊은 상업 도시인 립슈타드(Lippstadt) 지역을 기반으로 설립된 회사로서 오직 서멀 컴파운드, 서멀 페이스트, 서멀 구리스 등을 통용되는 높은 열 전도율을 가진 액체 형태의 제품들을 전문적으로 개발, 생산해온 기업으로 지난 2월 국내 유통 계약을 서린씨앤아이와 정식 체결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