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지원아이앤씨, 안드로이드 OS 품은 2021년형 '65형 UHD 크롬캐스트 TV' 출시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지원아이앤씨코리아가 안드로이드 9.0 OS와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한 2021년형 65형 안드로이드 UHD TV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UV652 HDR 크롬캐스트‘는 작년 8월 출시한 UV650 HDR WiFi 스마트 크롬캐스트 Ai 엣지 후속 모델로 기존 스마트 TV의 문제로 지적되어온 제조사 커스텀 OS를 사용하지 않고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9.0 OS를 적용했다. 

여기에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OS와 마찬가지로 프로그램 설치 시 발생 할 수 있는 호환이슈를 없앴다. 유튜브, 넷플릭스, 왓챠 등 3600여개 다양한 앱을 지원한다. 또 크롬캐스트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해당 기능이 제공되는 스마트폰에서 화면 전송이 가능하다.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제로 베젤을 채택, 프레임의 두께가 거의 없어 TV시청 시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삼성 정품 SVA RGB패널을 달아 블랙 균일성으로 정확한 콘트라스트를 보여주며 낮은 인풋렉으로 콘솔 게임 시에도 최상의 환경을 나타낸다. 크로마샘플링 4:4:4를 지원해 웹브라우져 사용 시 문자 가독성을 높여준다.

이밖에 블루투스 5.0을 적용, 해당 기술이 적용된 헤드셋 등을 사용 시 배터리 사용을 최소화하고 깨끗한 음질을 제공한다. 

UV652 HDR 크롬캐스트는 KB손해보험 4억원 생산물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돼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지원아이앤씨코리아는 직접 제품을 시연해 보고 현장 결제까지 가능한 본사 쇼룸을 운영해 고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