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지원아이앤씨코리아가 안드로이드 9.0 OS와 제로 베젤을 적용한 신제품 ‘43형 UHD TV(모델명: UV430 안드로이드 Ai)’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UV430 안드로이드 Ai는 범용 안드로이드 9.0 OS를 적용해 앱 설치 시 발생할 수 있는 호환이슈를 없앴다. 유튜브부터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등 약 3천600개 다양한 앱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제로 베젤을 적용했다. 덕분에 프레임 두께가 거의 없어 TV 시청 시 몰입감이 극대화된다. 디스플레이는 VA RGB 패널을 장착했으며 블랙 균일성으로 정확한 콘트라스트를 보여줘 낮은 인풋렉으로 콘솔 게임 시에도 최상의 환경을 갖췄다.
여기에 HDR 인증도 받아 밝은 곳과 어두운 곳에 대한 색감차이가 확연하게 구분되도록 해 몰입감을 높였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해 리모콘에 음성으로 메뉴기능 및 명령어를 전달할 수 있다. 크롬캐스트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해당 기능이 제공되는 스마트폰에서 화면 전송을 할 수 있다. 또 블루투스 5.0을 적용, 헤드셋을 사용 시 배터리 사용을 최소화하고 깨끗한 음질을 전달하며 듀얼밴드 Wi-Fi 기술을 갖춰 2.4·5GHz 빠른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또 돌비 정식 인증을 받은 좌우 10W(20W) 스테레오 스피커를 달아 기존 TV의 단점으로 지적되어온 사운드 성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켰다.
부가 기능으로는 HDMI ARC 및 CEC기능을 넣어 TV리모콘을 통해 사운드바 볼륨 및 전원조작이 가능하다. 오랜 TV시청에도 눈이 편안한 플리커프리 기능도 적용했다.
한편, 지원아이앤씨는 UV430 안드로이드 Ai 출시기념 25퍼센트 할인행사는 11번가, 옥션, 지마켓을 통해 진행된다. 1월 8일부터 한 달간 100대 한정으로 판매되며 재고 소진 시 조기마감 된다.
자세한 내용은 지원아이앤씨 다나와 판매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