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사운드캣, 배터리 오디오 전원장치 'JAVS 클린 파워 라이트' 출시

전작과 기능은 같고, 부피와 가격 줄여

지능일렉콤 클린파워 라이트 (사진=사운드캣)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지능일렉콤(JAVS)’ 공식 유통사 ‘사운드캣’이 JAVS 클린 파워 라이트(Clean Power Lite)를 23일 정식 출시했다.

JAVS는 26년 역사의 국내 하이파이 오디오 장비 개발·제조사로, 국내 최초로 MQA 정식 인증을 받은 X7-DAC MQA를 비롯하여 DDC(Digital to Digital Converter),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이용한 오디오 전원 장치 등을 출시했다. 

클린 파워 라이트는 클린 파워 후속작이다. 기존 성능은 유지하고, 좀 더 작은 사이즈와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됐다. 

SMPS 어댑터, Linear 어댑터는 AC 전원을 DC 전원으로 변환하기 때문에 AC 전원에 낀 노이즈를 피할 수 없다. 하지만 클린 파워 라이트는 리튬 인산철 배터리에 충전된 전기를 오디오 전원으로 사용하기에 AC 전원 노이즈를 방지할 수 있다.

내장된 리튬 인산철 배터리는 매우 안정적이고, 발열성이 거의 없어 가연성이나 폭발 위험이 없으며, 자가 방전율이 월 1% 밖에 되지 않아 장시간 사용을 하지 않아도 일정 전원을 유지시킨다. 충전과 방전 횟수가 4,000회까지 80%의 성능을 유지하기 때문에 오디오 전원으로서 적합하다.

8A, 0.012초 최대 방출 출력을 가지고, Low ESR 10F 슈퍼캡 6개,음질용 캐패시터 Panasonic FC 콘덴서를 채용했기 때문에 힘이 있는 순간 타격감과 단단한 저음역대를 경험할 수 있다.

사운드캣 관계자는 “전원부 품질이 음질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며 "클린 파워 라이트가 전원부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JAVS 클린 파워 라이트는 사운드캣 직영 쇼핑몰인 온라인쇼핑몰 ‘자운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68만원.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