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고객중심경영(CCM)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상품 및 서비스를 기획하고 판매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로서 고객의 효용성 증대 및 권익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고객중심경영 전략 개발·실행, 고객불만 사전예방, 고객중심경영 성과 관리 등 고객지향적 경영을 위한 노력과 고객의 소리를 꾸준하게 듣고 반영해 온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실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다양한 VOC(고객의 소리) 접수 채널과 유관 부서간 협업 체계를 유지하는 전사적 통합 VOC를 운영함으로써 재발 방지대책 수립과 개선 결과에 대한 피드백 및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여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는 중이다.
향후 고객의 권익을 보다 증진시키기 위해 CCM 운영에 대한 성과지표 개발을 강화하고 고객의 소리에 더 귀 기울이기 위해 VOC 시스템 강화와 협력 업체를 대상으로 보다 적극적인 CCM 문화 정착에 힘써나갈 방침이다.
최세환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대표이사는 “고객과의 소통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한 고객중심경영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통해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과 함께하는 기업’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