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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순수 전기 SUV 'ID.4' 증강현실 HUD 적용

실제 주행 환경 구현, 필요한 정보 제공 새로운 드라이빙 경험 선봬

브랜드 최초 순수전기 SUV ID.4 (사진=폭스바겐)

(씨넷코리아=유장훈 기자) 폭스바겐이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술을 전기 SUV인 ID.4 를 통해 선보인다고 21일 말했다. 새로운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술은 실제 외부 환경과 결합해 표시해주는 기술이다.

폭스바겐 차세대 증강 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사진=폭스바겐)

먼저 동적 정보와 정적 정보를 나눠 두 개의 영역에서 제공한다.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에게 중요한 정보를 두 개의 부문으로 나눠 보여준다. 다이내믹 디스플레이를 위한 대형 윈드 스크린은 운전자의 시야에서 약 10m의 가상 거리에 있으며 내비게이션의 시작 및 목적지 정보와 보조 시스템의 정보가 표시된다. 

하단부 스크린에는 운전자 시야에서 약 3m 정도 거리에 위치하며 대형 윈드 스크린 아래에 수평으로 표시된다. 이곳에는 주행 속도, 도로 표지판 및 각종 보조 정보들이 표시된다. 모든 디스플레이는 차량 외부의 실제 상황과 일치하며 동적으로 표시된다.

안전 운전에 도움을 주는 정보 제공 및 경고 기능도 제공한다. 동적 정보를 제공하는 상단 스크린은 각종 운전자 보조 기능과 관련된 정보들도 함께 제공한다. 레인 어시스트 기능이 활성화된 경우 차량이 도로 가장자리의 경계선에 근접하면 선이 주황색으로 표시된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트래블 어시스트 등의 기능이 활성화된 경우에는 차선 정보가 초록색으로 표시되며 앞 차와의 거리 정보는 상황에 따라 각기 다른 색깔로 표시된다. 주행 보조 기능이 비활성화된 상황에서는 앞 차와의 거리가 너무 가까울 경우 붉은색으로 표시해 운전자에게 경고 신호를 보내준다.

폭스바겐 브랜드 이사회 임원인 프랭크 웰시 (Frank Welsch) 박사는 “더 많은 고객이 혁신적인 첨단 기술을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중요한 목표이다”라며 “프리미엄 모델이 아닌 소형 전기차 라인업에서 이 기술을 최초로 적용함으로써 고객에게 혁신 기술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폭스바겐의 핵심 전략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수 있게 되었다” 고 설명했다.

한편, 폭스바겐은 프리미엄 모델이 아닌 소형차에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술을 세계 최초로 도입했다. 전기차 모델 ID.3와 ID.4에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술을 먼저 도입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2022년 출시를 목표로 하는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인 ID.4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유장훈 기자Patrick@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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