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티피링크코리아가 802.11ac Wave2 기반 AC1900급 듀얼밴드 무선 MU-MIMO Wi-Fi 공유기 신제품 ‘Archer C80’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Archer C80은 기존 802.11ac (Wave1) 대비 80-80MHz, 160MHz 광대역 채널 연결로 빠른 무선 속도를 제공하는 802.11ac Wave2 기반 제품으로 5GHz 대역에서 1,300Mbps, 2.4GHz 대역에서 600Mbps를 지원해 최대 1,900Mbps 속도로 고성능에 저렴한 가격에 가정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집안 곳곳 전체를 커버할 수 있는 넓어진 무선 영역을 지원하는 4개의 고성능 안테나와 함께 다양한 무선 장치가 동시에 연결되어도 안정적인 고속 무선 속도를 활용할 수 있는 다중 입출력 MU-MIMO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4개의 안테나는 빔 포밍 기술을 지원해 장치가 멀리 떨어져 있거나 전력이 부족하더라도 장치를 감지하고 신호 강도를 집중 시켜 준다. 또 기존 MIMO를 뛰어넘는 MU-MIMO 기술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각각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노트북 등 많은 무선 기기가 연결되어 빠른 속도의 무선 속도를 유지할 수 있어 효율적인 무선 통신 환경을 지원한다. 더불어 Mac과 같은 3x3 지원 컴퓨터와 완벽하게 페어링 되어 2x2 MIMO 라우터보다 더욱 높은 효율로 최대 무선 성능을 발휘한다.
개인화 된 관리를 위한 다양한 도구도 제공된다. 온라인에서 보내는 시간에 대한 부적절한 콘텐츠를 차단하고 일일 한도를 설정할 수 있는 ‘자녀 보호 기능’이 제공되며, 게스트를 위해 별도의 Wi-Fi를 생성해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게스트 네트워크’도 지원된다.
티피링크가 새롭게 선보인 ‘Archer C80’ 무선 공유기는 3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이 적용되며,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피링크코리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