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HP가 미국 텔레비전 예술 과학 아카데미(the Academy of Television Arts and Sciences)가 수여하는 엔지니어링 에미상(Engineering Emmy Award)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엔지니어링 에미상은 기존 방식보다 광범위하게 개선되었거나 TV 프로그램 제작 방식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 혁신적인 기술에 수여된다. 코로나바이러스 이전에도 Z센트럴 리모트 부스트는 TV 프로그램 제작 기술을 발전시켜 왔으며, 편집자, 아티스트 그리고 창작 전문가들이 협업, 창작,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에 이번 시상식에서 HP는 자사 원격 및 협업 솔루션 Z센트럴 리모트 부스트(ZCentral Remote Boost)로 수상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수상한 엔지니어링 에미상은 특정 제품군이 아니라 HP 기업 자체가 선정됐다.
그동안 Z by HP 워크스테이션은 전 세계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발전시켜 왔으며, 많은 프로덕션에서 편집, 애니메이션 및 시각 효과에 Z by HP 솔루션을 활용해 다수의 에미상을 수상한 바 있다. Z센트럴 리모트 부스트로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임에도 애니메이션과 음악에서부터 황금 시간대 TV 프로그램과 셰익스피어(Shakespeare)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원격으로 제작할 수 있었던 것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편, HP Z센트럴 리모트 부스트는 사용자가 어디에서나 고성능 컴퓨팅 파워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소프트웨어 전용 원격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이다. 원격 그래픽 소프트웨어(Remote Graphics Software, RGS)로 알려져 있던 이 기술은 NASA가 화성의 이미지를 검색하기 위해 사용했던 HP 압축 기술(HP compression technology)이 특징이다.
Z센트럴 리모트 부스트는 사용자가 대부분의 PC와 스마트폰 등의 엔드포인트 장치(리눅스, 윈도우, MacOS)에서 고성능 워크스테이션(리눅스, 윈도우)에 원격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한다. Z센트럴 리모트 부스트는 모든 Z 워크스테이션(데스크톱, 모바일)에 포함되며, 비 Z 기기에서도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