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소형가전기기 전문 제조 스타트업 블루필이 29일 부터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와디즈에서 소형 청소기 '몽땅' 사전예약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몽땅은 킥스타터와 인디고고에서 한화 6억원 상당 금액으로 펀딩에 성공했다. 핸디형 청소기 크기에 건형 타입 무선 청소기지만 강력한 흡입력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몽땅 청소기로 볼링공 5개를 들어올리는 시연 영상으로 성능을 강조하기도 했다.
블루필은 삼성전자에서 독자적인 모터와 팬 기술을 인정받아 스핀오프한 기업으로 일반 BLDC 성능을 뛰어넘는 BLDC++모터 개발에 성공했다. 몽땅 청소기에도 차용된 BLDC++ 모터는 최대 75,000PRM까지 회전하며 기존 대형무선 청소기들과 버금가는 높은 성능을 낸다. 1단으로 작동할 때 6,000PA, 2단으로 작동할 때 15,000PA까지 작동된다. 작동시 소음은 평균 70db로, 일반적인 진공청소기보다 약한 소음 수준이다.
무게는 535g으로 가벼운 편이다. 또 3종으로 구성된 기능성 노즐을 제공해 높거나 좁은 공간에서도 상황에 맞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무선 충전 스탠드로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시간은 1단계에서 최대 30분, 2단계에서 최대9분 사용할 수 있다. 방전시 완충은 약 2시간 30분이 걸린다.
물로 세척이 가능한 헤파필터를 사용해 미세먼지 포집과 유지관리의 편리함을 더했다.
안전에도 신경썼다. 국내 KC인증 및 배터리 안전인증, FCC 인증까지 취득했다.
블루필은 본 펀딩에 앞서 ‘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펀딩 알림 신청 후 본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들 모두에게 헤파필터 2개와 프리필터 1개를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펀딩 관련 자세한 내용은 블루필 몽땅 청소기 오픈예정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