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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CGV,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NBCI 영화관 부문서 11년 연속 1위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CJ CGV는 14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멀티플렉스 영화관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이날 밝혔다.

NBCI는 연간 3만명이 넘는 소비자가 참여해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고객 충성도 등을 평가하는 브랜드 평가 지표 중 하나다.     

CJ CGV는 영화 관람이라는 극장의 기본 가치에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접목시킨 복합문화공간 ‘컬처플렉스’로서 끊임없는 진화를 이어가고 있다. 올 초,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비대면 서비스 중심의 ‘언택트 시네마’를 CGV여의도에 선보였고,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트랜스포메이션’ 기반도 강화하고 있다.      

또 극장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예술·문화 콘텐츠 브랜드 ‘CGV ICECON’을 론칭하는 등 극장 문화를 선도하며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멀티플렉스 업계 최초로 참가한 CES 2020에서 4면 스크린X와 확대된 모션 범위의 4DX를 결합한 ‘4DX Screen’을 처음 공개해 혁신적인 미래 영화관 모델을 전 세계에 알린 것도 주효했다.     

CJ CGV는 지난 4월, 대면 서비스를 최소화한 ‘언택트 시네마’를 국내 첫 선보였다. ‘언택트 시네마’는 비대면으로 영화 예매부터 팝콘 구매, 입장, 주차 인증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극장 모델이다.     

이 밖에 CJ CGV는 영화 외 다양한 콘텐츠들을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소개하고자 올 상반기, 예술ㆍ문화 콘텐츠 브랜드인 ‘CGV ICECON(아이스콘)’을 정식 론칭했다. 브랜드명은 함께 즐기는(Interactive), 개성있고(Colorful), 흥미로운(Exciting) Contents를 의미하며, 고객과의 상호 소통을 통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최병환 CJ CGV 대표는 “앞으로도 수 많은 고객들이 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CGV ICECON, 모바일 트랜스포메이션, 컬처플렉스 등의 진화를 통해 극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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