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여름 휴가철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여행은 물론 야외 활동에 제약을 받는 유례없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집에서 안전하게 보내는 ‘홈캉스(홈+바캉스)’가 대세로 떠오르며 집에서도 휴양지나 호텔 못지않은 편안한 휴식을 즐기게 해줄 수 있는 생활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 사운드바 ‘YAS-209’는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로 가정 내 영화 및 음악 감상의 질을 영화관과 공연장급 수준으로 향상시켜준다.
YAS-209는 DTS Virtual:X 기술이 탑재돼 공간의 전·후방, 좌·우, 높이까지 감지한 3차원 서라운드로 사운드가 출력된다. 또 함께 제공되는 서브우퍼 탁월한 저음역대 재생력이 더 해져 깊고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이 밖에 야마하 사운드바 전용 애플리케이션 ‘사운드바 컨트롤러’를 이용하면 더 손쉽게 기기를 조작할 수 있으며, 동시에 2대의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멀티포인트’ 기능도 갖추고 있어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등 휴대용 디지털 기기에 담긴 음악 콘텐츠도 바로 연결해 감상할 수 있다.
야마하뮤직코리아 관계자는 “야마하 ‘YAS-209’는 고품질의 음향으로 집에서도 영화관이나 공연장 못지않게 영화와 음악을 즐길 수 있다”며 “올여름 야마하 사운드바로 집안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며 즐거운 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운드바 외에도 전용 조리 가전기기도 인기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스테이크 전용 조리 가전기기 ‘썬헛 스테이크 마스터’를 출시했다. 주로 외식으로 즐겼던 고급 스테이크를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고객이 늘면서 스테이크용 고기 매출이 지속 신장하는 점에 주목했다.
‘썬헛 스테이크 마스터’를 사용하면 고온에서 빠른 시간 안에 직화로 스테이크 조리가 가능하다. 직화 가열 조리 중 각종 야채와 허브를 함께 넣으면 가정에서도 간편하고 맛있는 일품 스테이크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는 올여름 집에서 휴가를 보내려는 ‘홈캉스족’을 겨냥해 8월 말까지 제품 구매 및 렌탈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홈 파라다이스’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벤트를 통해 파라오SⅡ, 파라오Ⅱ, 팬텀Ⅱ 브레인(아틱화이트 제외), 팰리스Ⅱ, 벤타스 제품을 렌탈 또는 구매하는 고객에게 에센스와 아이크림, 리에이징크림 등 3종으로 구성된 정상가 47만 원 상당의 BTN 리에이징 스킨케어 세트를 증정한다. 최근 출시한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모델에는 여름 갈증을 해소해 줄 W탄산수기 레트로 1대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