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레이저, 기존 대비 60% 사이즈 게이밍 키보드 ‘헌츠맨 미니’ 출시

레이저 옵티컬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 적용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레이저(RAZER)가 일반 키보드 60%로 사이즈를 줄인 옵티컬 게이밍 키보드 ‘레이저 헌츠맨 미니(RAZER Huntsman Mini)’ 시리즈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

레이저 헌츠맨 미니는 콤팩트하면서 성능이 좋은 게이밍 키보드를 원하는 게이머들의 요청에서 탄생했다. e-Sports 프로 선수들도 제한적인 경기장의 테스크 공간에서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는 컴팩트한 키보드를 원하고 있었다.

이번 헌츠맨 미니는 울트라 콤팩트 폼팩터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기존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와 비교해 속도와 응답성 측면에서 레이저 옵티컬 스위치가 탑재된 헌츠맨 제품군 최신 키보드다.

‘블랙’과 ‘머큐리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는 헌츠맨 미니는 클릭 방식 퍼플 축과 새롭게 개선된 리니어 방식 옵티컬 적축 키보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풀 사이즈 키보드 대비 60% 크기에 불과하지만, 게이밍에 필요한 필수적인 부분들을 모두 갖추고 있다. 풀 사이즈 키보드에서는 일반적으로 기능키가 별도 키로 돼 있지만, 헌츠맨 미니는 키캡 측면에 인쇄돼 있는 보조기능으로 제공된다. 또 레이저 시냅스(RAZER Synapse) 3으로 레이저 하이퍼쉬프트(RAZER HyperShift) 기능을 사용해 더 많은 기능과 매크로를 적용할 수 있다.

이 밖에 ▲레이저 옵티컬 스위치(클릭 또는 리니어) ▲1억번 키 스트로크 내구성 ▲레이저 이중 사출 PBT 키캡 ▲표준 버텀로 레이아웃 ▲알루미늄 구조 ▲분리형 USB-C 타입 섬유 케이블 ▲하이브리드 온보드 스토리지(최대 5개 키바인딩 프로파일) ▲레이저 크로마 RGB 개별 키 백라이트 조명 설정 등 기능을 갖췄다.

앨빈 청(Alvin Cheung) 레이저 주변기기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우리는 게이머를 위한 키보드와 스위치 디자인을 수년간 제작하고 혁신했다”며 “이런 경험을 RAZER 커뮤니티의 지지와 피드백을 통해 보완했으며 Huntsman Mini는 60% 사이즈의 울트라 콤팩트 폼팩터에 최신, 최고의 키보드 기술을 함축해 만들었다”고 말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