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네이버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 전 세계 공개

네이버 시리즈온 첫 공개···일본·중국·미국·남미·유럽 TV 채널서 공개 예정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네이버웹툰이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을 6일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

국내에서는 6일 밤 12시 네이버 시리즈온에 첫 공개하고 같은 시간 애니메이션 채널 애니플러스에서도 방영한다. 미국은 6일(현지시간) 밤 11시 30분에 크런치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미국 전역과 남미, 유럽에 동시 공개된다. 일본에서도 채널 ‘도쿄 MX'와 'AT-X'을 포함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방영되며, 중국과 대만 TV 채널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의 연출은 글로벌 스튜디오 마파(MAPPA)의 박성후 감독이 맡았으며,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 전문 기업 크런치롤(Crunchyroll)이 '신의 탑'에 이어 글로벌 유통과 제작에 참여했다. 한국어판 더빙에는 남도형, 곽윤상, 송하림 등 경험과 실력을 갖춘 성우들이 다수 참여해 애니메이션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갓 오브 하이스쿨’의 엔딩 타이틀곡 ‘WIN(윈)’은 그룹 CIX(씨아이엑스)가 가창했다.

애니메이션 공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애니메이션 1·2화를 무료로 제공하고 7월 한 달 간 방영하는 유료 회차에 한해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3화부터는 원작 웹툰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매자 중 회차 당 100명을 추첨, 웹툰 쿠키 10개를 추가 증정할 계획이다.

박용제 ‘갓 오브 하이스쿨’ 작가는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소름이 돋았는데, 제가 느꼈던 감정을 갓오하 애니메이션을 기다리시는 시청자분들도 똑같이 느끼실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웹툰은 ‘갓 오브 하이스쿨’ 다음으로 ‘노블레스(글 손제호·그림 이광수)’도 애니메이션화할 예정이다. ‘유미의 세포들(글·그림 이동건)’, ‘연의 편지(글·그림 조현아)’, ‘나노리스트(글·그림 민송아)’ 등도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이 확정됐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