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1일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아크메드라비(ADLV)’와 협업한 ‘카카오프렌즈X아크메드라비 콜렉션’을 오는 9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 제품은 티셔츠 9종과 모자 4종, 에어팟 케이스 2종, 에코백 1종, 양말 2종 등 총 18종의 의류와 패션 잡화로 구성됐다.
이번 콜렉션은 이 브랜드의 가장 인기있는 ‘베이비 페이스’ 디자인을 오마쥬한 것이 특징이다. 티셔츠 경우 아기 얼굴 대신 도너츠를 들고 있는 어피치와 라이언, 히어로 분장을 한 라이언, 기도하는 천사 어피치의 3D 이미지가 크게 삽입됐다. 또 아크메드라비 알파벳 로고에 라이언과 어피치 얼굴을 반영한 협업 로고를 제품 곳곳에 배치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귀여움을 녹여냈다.
언택트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카카오프렌즈는 컬렉션 공식 출시에 앞서 2일 오후 7시 40분부터 9시까지 80분간 '카카오쇼핑라이브'로 티셔츠 9종과 모자 4종, 양말 2종을 선 판매한다. 1일부터 3일까지는 카카오톡 쇼핑·선물하기로 선 판매한다.
카카오쇼핑 라이브 구매 고객에게만 주어지는 특별 혜택도 마련됐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 시 전 제품 10% 할인 및 무료 배송 혜택이 제공되며, 구매자 전원에게는 노트북 스티커 6종을, 선착순 200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한정판 아크메드라비 키링을 증정한다. 이밖에 방송 중 쇼호스트가 공개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특정 제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히든 키워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 합리적인 가격으로 젊은 세대의 호응을 얻고 있는 아크메드라비와의 협업을 통해 두 브랜드의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분야를 막론하고 신선한 협업을 통해 카카오프렌즈의 매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카카오프렌즈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아크메드라비 협업 콜렉션 전 제품은 9일부터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강남점·홍대점·부산점)와 자사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아크메드라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