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조재환 기자) 롤스로이스 모터카가 20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일대에 세계 최초 ‘롤스로이스 부티크’를 오픈했다.
고객 맞춤형 비스포크 공간으로, 고객을 중점적으로 생각한다는 취지 하에 만든 매장 콘셉트다.
기존 롤스로이스 모터카 서울 청담 전시장을 확장 이전한 부티크는 롤스로이스만의 철저한 고객 중심 경영철학이 반영된 결과물이다.
롤스로이스 관계자는 “고객이 지닌 가능성의 경계를 넓히기 위해 끊임없이 분석하고 노력해왔다”며 “그 결과 고객이 자동차를 전시하고 구매하는 기존 전시장 틀에서 벗어나 모든 구매 과정 자체에 몰입하는 동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감성적 환경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롤스로이스는 이제 맞춰 유명 패션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밀집해 있는 청담 도산대로로 자리를 옮겨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동시에 최상위 고객들의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에 걸맞는 차별화된 공간을 탄생시키고자 각 영역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럭셔리 전문 건축가, 소재 전문가,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투입해 최고급 부티크를 완성시켰다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 롤스로이스 모터카 CEO는 “지난해 한국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한 곳 중 하나였고 연간 판매량이 최초로 세 자릿수를 돌파했다. 이런 눈부신 성과는 럭셔리 자동차 산업의 선두주자로서의 롤스로이스의 위치 뿐만 아니라, 글로벌 럭셔리 무대 리더로서 롤스로이스 모터카 서울의 현재 위치를 반영하는 결과”라고 말했다.
그는 또 “청담 도산대로 부티크를 통해 롤스로이스는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글로벌 럭셔리 하우스로 거듭나는 짜릿한 여정에 한 걸음 더 내딛을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