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홍기자의 펀샵#] 조용한 물걸레로봇청소기, ‘마미봇’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조용한 물걸레 로봇청소기가 등장했다.

미국 로봇청소기 개발 제조업체 마미봇이 ‘마미봇 물걸레로봇청소기’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공식 출시 제품이기 때문에 사용자는  AS와 체계적인 사후처리도 받을 수 있다.

‘마미봇’은 본체 외에 GPS내비게이터가 있어 공간을 학습할 수 있다. 실제 인공위성에서 신호를 수신하진 않지만, 위치를 파악해주는 시스템이라 이름이 GPS 내비게이터로 지어졌다.

내비게이터 덕분에 다른 제품들보다 꼼꼼한 청소를 할 수 있고 스스로 학습하는 기능 덕분에 같은 장소에 반복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공간에 대한 명확한 인지를 할 수 있다. 청소를 마치면 스스로 청소를 시작한 지점으로 돌아온다.

마미봇은 지그재그로 움직이는 건식 청소 모드, Y자로 움직이는 습식 청소 모드 중 선택해 작동시킬 수 있다. 청소모드에 따라 건식청소용 걸레포와 습식청소용 걸레포도 함께 구성에 포함됐다.

습식청소 시에는 100ml용량 물탱크를 장착해 사용해 걸레를 촉촉하게 유지해줘 충분한 물걸레질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본체 무게밸런스를 과학적으로 설계해 바닥 면과 밀착해 들뜸없이 고른 청소가 가능하다.

흡입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소음이 적고, 제품 앞쪽에 있는 IR적외선 센서는 장애물 발생 시에 속도를 감속시키는 기능이 있으며, 낙하방지기능도 있어 한밤중에도 조용히 사용 할 수 있다.

마미봇 충전 시간은 본체가 2시간, GPS네비게이터는 4시간 정도다.

별도 충전거치대가 없어 충전 시에는 본체 제품 하단 충전단자에 전원을 연결해 충전 해야 하며, GPS네비게이터는 마이크로 5핀으로 충전할 수 있다. USB케이블은 제공되지 않는다.

펀샵에서 살 수 있으며 가격은 32만8천원

[홍기자의 펀샵#]은 씨넷코리아와 펀샵이 컨텐츠 협력을 통해 공동작성한 기사입니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