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불스원, 세차 디테일링 축제 '샤인페스타' 26일 춘천서 개최

자동차를 사랑하는 모든 세차 매니아를 위한 다채로운 디테일링 프로그램 마련

불스원이 2025 K-디테일링 샤인페스타를 개최한다 (사진=불스원)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불스원이 한국 디테일링 카케어 협회 (KDCCA)와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디테일링 전문 페스티벌 ‘2025 K-디테일링 샤인페스타’(이하 샤인페스타)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샤인페스타는 국내 세차 문화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선진 디테일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한 국내 최대 규모의 디테일링 축제로, 오는 4월 26일 강원도 춘천 소재의 루페스 트레이닝 센터에서 열린다. 불스원의 프리미엄 디테일링 브랜드 ‘루나틱폴리시’를 비롯해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오토그루밍, 루페스, 마프라 등이 후원업체로 참여한다. 

샤인페스타는 디테일링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관련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자동차 관리에 관심 있는 관람객들에게도 유익한 정보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단순한 제품 전시를 넘어 실제 디테일링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먼저 국내 최고의 세차 유튜버들이 한자리에 모여 디테일링 실력을 겨루는 ‘K-디테일링 마스터즈’가 진행된다. 행사에 참가하는 유튜버들은 자신만의 세차 노하우와 기술로 완성한 차량을 전시하고 전문 디테일링 정보도 함께 공유하는 특별 강연도 진행한다.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은 투표를 통해 심사 과정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관람객들이 전문적인 디테일링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스노우폼 뿌리기 ▲고압수로 풍선 터트리기 ▲폴리셔로 흠집 제거하기 ▲빙고 게임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와 풍성한 경품도 준비할 계획이다. 

행사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샤인페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불스원 전재호 대표이사는 “제2회 샤인페스타는 국내 디테일링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올해는 유명 디테일링 브랜드와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