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를 비롯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스페인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지원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애플(Apple)은 4월 1일부터 iOS 18.4, iPadOS 18.4, 그리고 macOS Sequoia 15.4 가 출시됨에 따라 국내 사용자들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Apple Intelligence 및 나의 찾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Apple Intelligence가 비 영어권 중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어를 비롯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스페인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를 지원하게 되었다.
이제 사용자는 ‘글쓰기 도구’를 사용해 글을 재작성, 교정 및 요약하거나, ‘스마트 답장’ 기능을 사용해 탭 한 번으로 메시지에 답장할 수 있다. ‘클린업’ 기능으로 사진 속 거슬리는 요소들을 지울 수 있고, '최우선 알림'을 통해 긴급한 커뮤니케이션을 놓치지 않게 해준다. Apple Intelligence를 기반으로 한 ‘시각 지능 (Visual Intelligence)’은 iPhone이 주변 환경에 관한 정보를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글쓰기 도구와 Siri에 ChatGPT가 통합되어 사용자는 여러 앱을 오갈 필요 없이 ChatGPT가 제공하는 전문 지식을 참고할 수 있다.
동시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대한민국 내 ‘나의 찾기’ 기능을 확장한다. 이제 대한민국 사용자도 이제 나의 찾기 앱을 사용해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도 Apple 기기와 개인 물품의 위치를 지도상에서 확인하고, 자신의 위치를 가족 및 친구와 공유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