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니콘, 봄 시즌 맞이 4월 온·오프라인 커리큘럼 공개

카메라 기초부터 플래시 활용, 포토샵까지 초·중급 수준 과정 마련

니콘이미징코리아가 봄 시즌 촬영 위한 4월 니콘스쿨 커리큘럼을 공개했다 (사진=니콘)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는 개화 시즌을 맞아 봄 촬영에 최적화된 4월 온오프라인 니콘스쿨 커리큘럼을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달은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봄철 특성에 맞춰 오프라인 강의가 대폭 늘어났다. 먼저, 4월 5일 오전에 진행되는 '도심 속을 산책하며 배워보는 카메라 모드 학습'은 서울역 인근에서 AUTO, P모드와 M모드의 모드별 특성과 적정 노출의 3요소를 실습한다. 11일 저녁에는 '포토샵 첫걸음 설치부터 기초 기능까지’ 강의를 통해 포토샵의 기본 설치부터 필수 툴 활용법까지 배울 수 있다. 

이어서 18일 저녁 '현장에서 대응하는 플래시 기초와 응용' 강의에서는 스피드라이트의 원리와 자동 TTL, 수동 발광의 차이점을 배우며, 초보자부터 중·상급 사용자까지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플래시 기법을 익힐 수 있다. 20일 진행되는 '일몰 사진 촬영 실습'에서는 온라인 강의에서 미리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직접 응용하며 다양한 일몰 사진을 촬영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온라인 강의는 17일 '눈으로 보는 것보다 더 아름다운 일출·일몰 사진 촬영법'과 22일 '현장에서 대응하는 사진 촬영 메뉴 분석'의 2개 강의로 진행된다. 17일 강의에서는 효과적인 일출과 일몰 촬영을 위한 팁을 소개하며, 22일 강의는 니콘 카메라의 메뉴 시스템 활용과 현장에서 발생하는 설정 관련 문제 해결법을 다룬다.

모든 온라인 강의는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강의는 별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주은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 부장은 "4월 니콘스쿨은 봄철 야외 촬영 수요를 고려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기획했다"며, "기본 조작부터 포토샵, 플래시 활용까지 단계적 학습을 통해 수강생들의 실질적인 사진 역량 향상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