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오늘 게임 개발사가 웹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거의 모든 기기에서 고품질, 저지연 게임 경험을 플레이어에게 제공할 수 있는 완전 관리형 기능인 아마존 게임리프트 스트림(Amazon GameLift Streams)을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게임 개발사는 스트리밍을 위해 게임 콘텐츠를 수정하거나 자체 스트리밍 인프라를 구축할 필요 없이 손쉽게 아마존 게임리프트 스트림을 활용해 게임을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스트리밍을 위해 몇 분 또는 다운로드를 위해 몇 시간을 기다리지 않고도 몇 초 만에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아마존 게임리프트 스트림은 개발사가 최상의 성능을 필요로 하는 게임을 구축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WS 서비스인 아마존 게임리프트의 새로운 기능이다. 이 기능은 개발사가 더 많은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게임 참여도와 판매를 증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아마존 게임리프트 스트림은 개발사가 인프라와 소프트웨어 개발에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지 않고도 손쉽게 게임 스트리밍 기능을 구현하고 플레이어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사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3D 엔진으로 구축된 게임을 AWS에 업로드하고, 특정 AWS 리전에 스트리밍 용량을 프로비저닝할 수 있다. 윈도우(Windows), 리눅스(Linux), 그리고 프로톤(Proton) 런타임을 지원하는 아마존 게임리프트 스트림은 개발사가 다른 스트리밍 제공업체가 요구하는 게임 코드 재구축의 비용과 복잡성을 피할 수 있게 해준다. 아마존 게임리프트 스트림은 구글 크롬(Google Chrom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모질라 파이어폭스(Mozilla Firefox), 사파리(Safari), 그리고 웹RTC 오픈 프로토콜이 활성화된 모든 브라우저를 지원하여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최신 기기와의 호환성을 보장한다.잭박스 게임즈는 지난 10년 동안 큅플래시(Quiplash), 트리비아 머더 파티(Trivia Murder Party), 피베지(Fibbage), 퀵소트(Quixort)와 같은 50개 이상의 히트 파티 게임을 개발했다. 이러한 게임들은 PC 및 게임 콘솔과 같은 전통적인 게임 플랫폼에서 충성도 높은 팬 베이스를 구축했지만, 잭박스는 파티 게임을 좋아하면서도 전통적인 게이머는 아닌 보다 폭 넓은 유저층에게 다가가고자 했다. 아마존 게임리프트 스트림을 통해 잭박스 게임즈는 스마트 TV 앞에 모인 사람들이나 다른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완전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선도적인 글로벌 비디오 게임 커머스 회사인 엑솔라는 AWS와의 협력을 통해 엑솔라 클라우드 게이밍(Xsolla Cloud Gaming)에서 아마존 게임리프트 스트림을 사용하고 있다. 엑솔라의 맞춤형 솔루션은 게임 개발사가 사용량 기반 수익 모델을 통해 고품질 PC 및 모바일 게임 경험을 브라우저에 직접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아마존 게임리프트 스트림은 게임 플레이 테스트의 시간, 비용, 보안 위험을 줄여 게임 개발사가 개발 수명 주기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개발사는 코드에 대한 통제력을 유지하며 내부 테스터와 가장 충성도 높은 플레이어로부터 새로운 콘텐츠, 기능, 게임 플레이 모드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다.아마존 게임리프트 스트림은 개발사가 가장 고성능 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을 구축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WS의 완전 관리형 서비스인 아마존 게임리프트의 새로운 기능이다. 아마존 게임리프트는 전 세계 수백 개의 개발사들이 사용하고 있는 아마존 게임리프트 서버(Amazon GameLift Servers)를 포함하며, 유비소프트(Ubisoft), 징가(Zynga), WB 게임즈(WB Games) 및 메타(Meta)와 같은 업체들이 사용하고 있다. 단일 게임에 대해 최대 1억 명의 동시 사용자를 지원하도록 벤치마크 테스트를 거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