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현실감 넘치는 레이싱 요소를 담아낸 ‘심레이싱(Sim Racing)’은 실내 환경에서 실제 레이싱에 준하는 긴장감과 스릴을 느끼는 동시에, 안전하게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모터스포츠 애호가들뿐만 아니라 게이머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올해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가 최초로 'KARA e스포츠컵(KARA ESPORTS CUP)'을 개최하고, 현대자동차 또한 글로벌 심레이싱 대회인 ‘현대 N 버츄얼 컵’을 열며 그 열기를 더 뜨겁게 달구고 있다. 앞으로도 심레이싱은 점차 인기를 얻으며, 이를 위한 전문 장비를 찾는 사용자들도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심레이싱의 짜릿함을 온전히 즐기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장비를 갖추는 것이 필수다.
집에서도 실제 트랙 위에 있는 듯한 짜릿함을 느끼고 싶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도파민을 자극하는 나만의 홈 서킷 아이템 3종에 주목해 보자.
레이싱의 짜릿한 쾌감을 집에서 느낄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바로 현실감 넘치는 심레이싱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심레이싱을 환경을 구성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것은 제대로 된 휠과 페달 기어를 구비하는 것이다. 다양한 대회의 후원사로 활약하며 심레이싱 기어 개발을 선도해온 로지텍이 선보이는 ‘PRO 레이싱 휠’과 ‘PRO 레이싱 페달’이라면 집에서 플레이해도 트랙 위에 있는 듯한 스릴과 생동감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PRO 레이싱 휠과 PRO 레이싱 페달은 심레이싱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급 기술과 세심한 설계를 결합한 로지텍의 프리미엄 레이싱 시뮬레이션 기어다. PRO 레이싱 휠은 TRUEFORCE 기술을 적용해 도로의 진동, 지형 변화, 충돌까지 손끝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11Nm의 강력한 토크로 실제 레이싱카를 조종하는 듯한 긴장감과 몰입감을 선사한다. 또한,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게임별 세팅을 손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 각 게임에 최적화된 나만의 설정으로 정교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함께 제공되는 PRO 레이싱 페달은 로드 셀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해 페달 압력을 정밀하게 감지해 레이싱 환경에서 현실적인 제동감을 구현했으며, 모듈형 설계를 채택해 사용자 맞춤으로 조절할 수 있어 페달 간격과 감도는 물론, 각자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최적화할 수 있어 초보자부터 숙련된 레이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다.
심레이싱을 위한 휠과 페달을 준비했다면, 실제 차량을 운전하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레이싱 시트를 찾아봐야 할 것이다. 넥스트레벨의 GT LITE 레이싱 시트는 앞서 소개한 로지텍 'PRO 레이싱 휠 & 페달'과 호환되면서도 혁신적인 설계로 공간 활용성과 현실감을 모두 잡아낸 제품이다.
GT LITE 레이싱 시트는 심레이싱을 즐기는 게이머들을 위해 설계된 접이식 레이싱 시트로, 탁월한 사용성과 몰입감을 자랑한다. Next Level Racing Hubs를 적용해 빠르고 직관적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GT 레이싱 포지션을 유연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퀵 릴리스 조정 기능으로 편안한 레이싱 자세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 맞춤형 경험을 제공한다. 장시간 사용에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등받이에 메쉬 소재를 적용했으며, 견고한 구조로 최대 15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어 안정적이고 생생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레이싱 휠과 페달, 그리고 시트까지 준비했다면 현실감을 한 스푼 더할 차례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물며, 마치 레이싱 트랙 위에 있는 듯한 몰입감을 느끼기 위해서는 혼합현실 기술을 활용한 VR 기기가 필요할 것이다. 새로운 차원의 몰입감을 제공하는 메타의 ‘메타 퀘스트 3S’는 나만의 홈 서킷을 완성할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메타 퀘스트3는 최첨단 혼합현실 기술을 갖춘 VR 헤드셋으로, 가상세계와 현실을 매끄럽게 연결해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한다. 스냅드래곤 XR2 Gen 2 칩셋을 탑재했으며 전작인 메타 퀘스트 2 대비 2배 더 빠른 GPU 처리 능력을 갖췄다. 최대 120Hz까지 지원하는 한쪽 눈 기준 1832*1920의 고해상도 LCD 디스플레이와 프레넬 렌즈를 탑재해 전작 대비 4.5배 개선된 해상도로 높은 선명도와 생생한 색상을 경험할 수 있다. 무게 또한 가볍고 디자인 또한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계되어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