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DJI, SkyPixel 사진 및 동영상 대회 개최

총 상금 규모 약 2억 2천만 원 이상

DJI가 SkyPixel과 크리에이터를 위한 제10회 SkyPixel 사진 및 동영상 대회를 개최한다 (사진=DJI)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DJI가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드론 사진 및 동영상 콘텐츠 공유 온라인 커뮤니티 중 하나인 SkyPixel과 제10회 SkyPixel 사진 및 동영상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1월 7일부터 2025년 2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지난 10년간 전 세계 사진 및 영상 크리에이터들이 각자의 독창적인 시각으로 촬영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를 감상하면서 성장해 온 항공 촬영 이미지 커뮤니티의 발전 과정을 잘 보여준다. 올해는 핸드헬드 카메라를 이용해 자신의 재능을 뽐내는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핸드헬드’ 카테고리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또한 참가자들의 독창적인 재능을 인정하기 위해 준비된 총상금 규모는 약 2억2천만 원(미화 170,000달러) 이상이다.

페르디난드 울프(Ferdinand Wolf) DJI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아름다움은 보는 사람의 시선에 달려 있는데 지난 10년간 SkyPixel 사진 및 동영상 대회는 각지의 포토그래퍼와 비디오그래퍼들이 각각 다른 자신만의 시각으로 세상을 담아 공유한 공로를 인정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왔다"며, "앞으로도 SkyPixel 플랫폼은 지속적으로 상상력을 자극하고 이미지 예술을 재정의하며, 전 세계 개인 및 커뮤니티에서 공유하는 다양한 경험을 포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kyPixel 사진 및 동영상 대회 개최된다 (사진=DJI)

2014년에 시작된 SkyPixel은 촬영된 이미지를 통해 훌륭한 스토리를 공유하는 글로벌 커뮤니티이다. 이 플랫폼은 5,500만 명의 등록된 사용자와 전 세계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애호가들이 매일 올리는 5,000만 개 이상의 멋진 항공 촬영 이미지와 동영상을 모으며 큰 성공을 이뤘다.SkyPixel은 2015년부터 총 9회의 연례 항공 촬영 사진 및 동영상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전 세계 DJI 제품 사용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왔다. 그 결과, 전 세계 40만 건이 넘는 작품이 제출되었고, 총조회수는 10억 회를 넘어섰다. 

Osmo와 같은 핸드헬드 DJI 카메라나 Ronin 시리즈를 사용하든, 또는 누구나 항공 시네마토그래퍼가 될 수 있게 해주는 DJI의 다양한 드론 라인업을 활용하든, 제출된 작품 수와 커뮤니티 참여도는 DJI 커뮤니티의 뛰어난 창의성은 물론 DJI 기술을 사용하면 누구나 독특하고 개성 있는 영화와 같은 자신만의 순간을 포착할 수 있다는 점을 입증한다.

제10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에서 DJI와 SkyPixel은 인간 표현의 무한한 잠재력을 중심으로 한 "한계를 넘어 탐험하라"는 주제로 참가자들의 도전을 독려한다. DJI 제품 사용자들의 예술적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더 많은 참여를 격려하기 위해 올해 대회의 카테고리는 '항공 촬영 사진', '항공 촬영 동영상', '핸드헬드 동영상' 3가지 부문으로 단순화되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처음으로 참가자들이 모든 DJI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작품을 제출할 수 있도록 한다. '항공 촬영 사진'과 '항공 촬영 동영상' 카테고리 외에 올해 SkyPixel 대회에서 새롭게 '핸드헬드 동영상' 카테고리가 추가되어 지상에서 자신의 창의력을 뽐내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도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매달 새로운 트렌드나 혁신적인 예술을 탐구하는 작품을 선정해 "인기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