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자동차

이노스, 노래방 기능 탑재된 스마트 TV 'X98QLED' 선보여

10월 22일부터 쿠팡에서 단독 예약판매 시작

이노스TV가 노래방 기능이 새롭게 탑재된 'X98QLED PRO 144Hz'를 출시했다 (사진=이노스TV)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대한민국 대표 중견 TV 브랜드인 이노스TV가 국내 최초로 노래방 기능이 탑재된 98인치 스마트TV ‘X98QLED PRO 144Hz’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0월 22일부터 쿠팡에서 단독 예약판매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인 X98QLED PRO 144Hz는 144Hz 주사율을 제공하여 빠르게 움직이는 화면에서도 선명하고 부드러운 영상으로 게임 플레이와 영상 시청 시 끊김 없는 화면을 구현한다. RT2885 칩셋이 장착되어 더욱 안정적이고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QLED 패널을 탑재해 생동감 넘치는 색상과 섬세한 명암을 표현한다. HDR10, HLG, 그리고 돌비비전을 지원해 고품질의 화질을 통해 시청 몰입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노래방(가라오케) 기능이다. 가정에서도 마치 노래방에 있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여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선택해 부를 수 있어 집에서도 손쉽게 스트레스를 풀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제품으로 평가된다. 또한, 돌비 애트모스와 eARC를 통해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며, 서라운드 사운드로 영화관 같은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 모든 기능이 더해져 X98QLED PRO 144Hz는 스마트TV 이상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한층 강화하며, 10년 보증 3년 무상 서비스를 지원해 더욱더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안겨줄 것으로 평가된다.

이노스TV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은 대형 화면과 차별화된 기능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다. 이노스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기술 혁신과 사용자 경험의 개선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이노스TV는 올인닷컴의 가전 브랜드로 24인치부터 98인치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TV와 홈 IOT 제품을 제조 및 유통하고 있다. 2022년 혁신적 기술 및 다수의 특허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2023년에는 높은 해외 수출 실적으로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다. 최근에는 자체 개발 기술인 ACC(화질)와 ACA(사운드) 기술 배포로 '이노스TV 품질의 혁신을 시작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걸맞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