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다이나트레이스(NYSE: DT)는 가트너가 ‘2024 매직 쿼드런트 옵저버빌리티 플랫폼 부문’에서 자사를 리더로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가트너의 이번 평가는 17개 벤더가 대상이었으며, 그 중 다이나트레이스가 ‘비전 완성도 (Completeness of Vision)’ 와 ‘실행 능력(Ability to execute)’ 모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스티브 택(Steve Tack) 다이나트레이스 최고제품책임자 부사장은 “다이나트레이스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옵저버빌리티 플랫폼 부문의 비전과 실행 영역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오늘날의 복잡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서 AI 기반 옵저버빌리티 및 보안, 애널리틱스와 자동화 기능의 필요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다이나트레이스가 올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된 것은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기업들의 비즈니스 혁신 이니셔티브를 뒷받침하는 옵저버빌리티 및 보안 플랫폼이 되고자 하는 우리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덧붙혔다.
이보다 앞서 다이나트레이스는 2023년 12월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및 옵저버빌리티 부문 고객의 소리 보고서’에서도 5년 연속 ‘고객의 선택’ 기업으로 선정되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는 벤더로 자리매김했다. ‘202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옵저버빌리티 플랫폼 부문’ 보고서 무료본은 다이나트레이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