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그라비티가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기념해 라그나로크 IP 타이틀 6종에서 각양각색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9월 18일까지 1시간 동안 경험치 100%를 추가로 주는 꿀송편 아이템을 지급한다. 9월 13일 오전 11시부터 9월 19일 오전 9시 59분까지는 게펜에 복화술사 NPC가 등장하며 스킬 및 스테이터스를 무제한 초기화할 수 있다. 10월 2일 점검 전까지는 페이욘에 위치한 NPC 라냐이를 통해 송편, 고구마 전, 약과, 전유어 만들기 체험 등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한 명절 음식 체험 축제도 개최한다.
라그나로크 제로에서도 9월 18일까지 최대 HP의 20%까지 회복할 수 있는 송편 아이템을 매일 1개씩 제공하며 9월 14일부터 9월 18일 사이에 접속하면 한복 코스튬이 들어있는 한복주머니를 선물한다. 또한 9월 13일 오전 11시부터 9월 19일 오전 9시 59분까지 전 서버의 경험치와 아이템 드롭율이 30%씩 증가한다. 이 밖에도 10월 2일 점검 전까지 제련 광석을 이용해 제련 시 제련 확률이 상승한다.
다음으로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에서는 9월 13일 오전 8시부터 9월 26일 오전 5시까지 ‘금빛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재료를 모아 떡 방앗간에서 한가위 떡 케이크를 제작할 수 있으며, 이를 달빛 장터 내 다른 유저의 장터나 본인의 장터에서 판매해 달맞이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달맞이 코인은 교환 상점에서 레어 코스튬, 등 장식, 워프 이펙트, 테일 이펙트로 교환 가능하다.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에서는 9월 14일부터 9월 21일까지 추석을 기념한 달빛 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프론테라 광장 내 ‘달을 감싼 구름’ NPC를 찾아 대화를 걸면 ‘달빛 구름 배경판’과 ‘달빛 구름 5개’를 받을 수 있으며 달빛 구름 아이템은 교환 상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커뮤니티에서는 9월 13일 오후 6시부터 9월 20일까지 채팅을 통해 덕담을 나누고 이를 촬영해 인증하면 모든 참여자에 보상을 증정하는 추석맞이 덕담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는 9월 16일 오전 5시부터 9월 30일 오전 4시 59분까지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시 매일 특별 아이템을 지급하며 7일차에는 빛나는 영혼석 선물 상자를 증정한다. 같은 기간 퀘스트 의뢰, 또는 필드 전투를 통해 획득 가능한 가을 디저트를 모아 보상 아이템으로 맞바꿀 수 있다. 추석 당일에는 다이아 300개, 선물 상자, 뽑기 소환권 등 풍성한 선물을 접속 보상으로 제공한다. 커뮤니티에서는 9월 6일부터 9월 12일까지 추석에 관련된 초성 퀴즈를 풀고 이벤트 안내 공지 댓글에 정답을 기재하면 참여 달성 인원에 따라 전체 서버 보상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라그나로크 비긴즈에서는 9월 25일까지 출석 시 매일 제니, 카드 합성용 전설 카드, 카드 뽑기 티켓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필드에서는 몬스터를 사냥해 얻은 ‘모듬 송편’을 수집해 모은 수량에 따라 다양한 보상으로 맞바꿀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만 등장하는 필드 보스 ‘배고픈 예술가 메틀러’를 토벌하면 ‘망가져버린 바이올린’을 획득, 이를 모아 여러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IP 타이틀 6종의 추석 기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 공식 홈페이지, 공식 커뮤니티, 공식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