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레이저(RAZER)에서 무선 게이밍 헤드셋 Razer Kraken V4 (이하 크라켄 V4)를 신규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크라켄 V4는 레이저(RAZER)의 대표적인 헤드셋 시리즈 Kraken의 네 번째 제품으로, 이전 제품보다 향상된 오디오, 착용감, RGB 조명 설정을 선사할 예정이다.
크라켄 V4는 이어컵 내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9개의 조명 영역이 탑재돼 있다. 9개의 조명 영역은 Razer Chroma 조명이 골고루 퍼져 밝은 광량을 자랑한다. 또한 Synapse 3 소프트웨어를 통해 조명을 설정할 수 있으며, 수많은 기본 조명 효과와 Razer Chroma 지원 게임의 화려한 인게임 조명 효과 연동으로 깊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크라켄 V4에 탑재된 Razer TriForce 티타늄 40mm 드라이버는 3개로 분리 설계돼 고음, 중음, 저음을 세분화하는 선명하고 깊은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고급 알고리즘으로 작동되는 3D 공간 오디오 THX SPATIAL을 지원해 뛰어난 공간감과 방향감을 경험할 수 있다.
크라켄 V4는 RAZER HyperSpeed 무선(2.4GHz), 블루투스, USB 유선 3가지 연결 방식을 지원해 최대 70시간까지 무선 연결로 사용이 가능하다. 배터리가 모두 소진된 이후에도 유선 연결을 통해 충전과 사용이 동시에 가능하다.
이 외에도 수납식 RAZER HyperClear 슈퍼 광대역 마이크가 탑재돼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을 때 마이크를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으며, 통기성 있는 패브릭과 메모리폼 쿠션, 스위블 지원 이어컵으로 장시간 착용에도 이전 제품보다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