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게이머들의 로망 '델 에일리언웨어', PC방에서 만난다

델 테크놀로지스 국내 총판사 다올TS, 큐-스테이지에 19석 ‘에일리언웨어 존’ 마련

'큐-스테이지(Q-Stage)'에 설치된 에일리언웨어 제품의 모습 (사진=다올TS)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국내 총판사 ‘다올티에스’가 하드웨어 커뮤니티 퀘이사존(QUASARZONE)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PC방 큐-스테이지(Q-Stage)에 총 19석 '에일리언웨어(Alienware) 존'을 협찬했다고 25일 밝혔다.

서울 마포구 망원동 '큐-스테이지'에는 다올TS가 판매하는 델 에일리언웨어(Alienware) 제품들이 총 19석에 걸쳐 마련됐다. 여기에는 델 에일리언웨어 대표 게이밍 모니터 ▲AW2523HF ▲AW2724HF ▲AW2723DF ▲AW3423DWF가 설치됐다.

서울 마포구 망원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PC방 '큐-스테이지'에 마련된 '에일리언웨어 존' 전경. (사진=다올TS)

'AW2523HF'는 360Hz 가변 화면 재생률을 자랑하며, IPS의 한계를 뛰어넘는 초고속 0.5ms GtG 응답률로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 지원해준다. 이 모니터는 AMD의 프리싱크 프리미엄(FreeSync Premium) 기술 및 차원이 다른 99% sRGB 및 HDR을 지원하는 25형 풀 HD 패스트 IPS 게이밍 모니터로도 잘 알려져 있다.

또 다른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기종인 'AW2724HF'은 VESA 어댑티브 싱크 인증 및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기술이 탑재돼 360Hz의 빠른 화면 재생률을 자랑하며 0.5ms의 빠른 응답률을 지원하는 패스트 IPS 기술을 탑재한 풀 HD 게이밍 모니터로 유명한 제품이다.

'AW2723DF'의 경우 기본 240Hz에 최대 280Hz의 재생률을 자랑하며 진정한 1ms 초고속 응답률로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지원해주는 특징이 있다. 이와 함께, 약 10억7천만 색상 표현력과 95% DCI-P3를 충족하는 뛰어난 색 재현력을 두루 갖춘 QHD IPS 나노 컬러 게이밍 모니터로 게이머들 사이에서 유명한 제품이다.

'AW3423DWF'는 뛰어난 화질의 퀀텀 닷 디스플레이 기술이 탑재돼 149%의 sRGB와 99.3%의 DCI-P3의 디지털 시네마 색 표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넓은 시네마급 색 재현율과 10억7천만 색상을 지원한다. 이밖에 165Hz 재생률과 0.1ms의 응답률을 갖춘 QD-OLED 게이밍 모니터다.

게이밍 모니터 외에도 델 에일리언웨어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도 사용해 볼 수 있다. 에일리언웨어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 'AW420K'는 우측 숫자 키패드를 제거한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높은 공간 효율성과 간편한 휴대성을 겸비한 게이밍 키보드로 잘 알려져 있다.

또 에일리언웨어 'AW920K' 키보드는 반응성이 뛰어난 체리(CHERRY) MX 적축 스위치를 탑재했고, 사용자 패턴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 회전 다이얼을 제공해 키보드의 사용성을 높여주는 게이밍 키보드로 유명하다.

에일리언웨어 게이밍 마우스 'AW620M'는 26,000 DPI 고감도 센서를 탑재하여 차원이 다른 컨트롤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게이밍 마우스다. 이밖에 에일리언웨어 'AW520H' 헤드셋은 Hi-Res 인증 드라이버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공간 오디오 지원으로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홍정화 다올TS 대표는 "에일리언웨어 브랜드의 제품군이 워낙 프리미엄급이다 보니 일반 소비자가 제품을 직접 구매하지 않는 이상 에일리언웨어 브랜드 제품을 직접 보고 듣고 만질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다"며 "이번 제품군 협찬을 통해 퀘이사존의 프리미엄 PC방인 '큐-스테이지'에서 소비자들이 에일리언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보다 만족스러운 PC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