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0MHz 고클럭 모델과 96GB 고용량 모델로 나뉜 델타 RGB 시리즈 신제품 출시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팀그룹(TeamGroup)의 티포스(T-FORCE) 델타(DELTA) RGB 시리즈에 신규 클럭, 용량 모델을 추가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티포스의 이번 델타 RGB 신규 모델은 8,000MHz(PC5-64000) 동작 클럭, 24GB 용량 2개 구성의 48GB 듀얼 킷(Kit)으로 제공되는 고클럭 모델과 6,800MHz(PC5-54400) 동작 클럭, 48GB 용량 2개 구성의 96GB 듀얼 킷으로 제공되는 고용량 모델로 나뉜다. 두가지 제품 모두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나뉘어져 총 4종이 준비되어 있다.
팀그룹 티포스는 게이밍 관련 제품들로 라인업을 갖춘 자사의 자체 브랜드다. 티포스 제품들 중 델타 RGB 시리즈는 전 세대인 DDR4 플랫폼부터 티포스를 대표하는 고성능 게이밍 메모리 제품이다. 상단의 RGB LED 바(Bar)는 상단만이 아니라 측면에서도 다채로운 조명 효과를 왜곡없이 전달할 수 있는 120도 광각 설계와 RGB 전용 IC 컨트롤러를 새롭게 적용, 여러 개의 메모리를 장착했을 때에도 하나의 제품처럼 지연 없는 다채로운 조명 효과를 표현할 수 있다.
티포스 델타 RGB는 고급 알루미늄 소재를 이용, 스텔스 전투기를 형상화한 외형을 히트싱크에 적용했다. 여기에 전투기의 패널 라인과 몰드를 연상할 수 있는 데칼과 음각 디테일을 추가해 보다 미려하고 날렵한 외형을 갖추고 있다.
팀그룹은 티포스 델타 RGB 시리즈에 DDR5 플랫폼의 혁신적인 기술들도 모두 적용했다. 뱅크 구조 개선을 통해 데이터 액세스의 가용성과 대역폭 지원을 강화했으며, 온 다이 ECC(On-Die Error Correction Code) 기술을 도입, 데이터 손상과 시스템 충돌을 방지하며 안정성을 더욱 강화하였다.
아울러 제품이 단종될 때까지 보증기간을 제공하는 라이프 타임 워런티(Life Time Warranty)를 제공, 제품의 신뢰성을 높였으며, 엄선된 IC 만을 사용하는 팀그룹만의 다양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CPU 플랫폼, 메인보드 제조사 등을 가리지 않는 폭넓은 호환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