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 오딘컵 개최···2주간 최강 길드 가린다

최종 우승 차지한 길드원 전원에 풍성한 보상 및 우승 한정 특전 부여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그라비티가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전 서버 길드 대항전 오딘컵(ODIN CUP)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딘컵은 기존에 진행하고 있는 통합 서버 길드전의 상위 대회로 전 서버에서 실력 있는 길드들이 온라인으로 모여 최강 길드를 가린다. 전 서버 랭킹에 올라 있는 총 32개 길드에 출전 자격이 자동 부여되며 상위 길드들이 맞붙는 만큼 길드 간 팀워크와 다채로운 전략이 보는 재미를 더할 것으로 예상한다. 오딘컵에서 우승하는 길드는 보상은 물론 순위에 걸맞은 칭호가 주어지는 영예를 누릴 수 있다.     

이번 대회는 12월 26일부터 1월 6일까지 진행하며 첫 경기인 32강 토너먼트는 12월 26일 오후 8시 55분에 시작한다. 이후 이틀 간격으로 28일 16강, 30일 8강 경기를 펼치며 1월 2일과 4일 양일에 걸쳐 준결승을 치른다. 최종 결승전은 1월 6일 오후 10시 5분 열릴 예정이다. 8강까지는 단판 승부로 결정되며 준결승과 결승전은 3판 2선승제로 진행한다.     

각 경기에서의 전장은 크게 메인과 서브로 나눠 진행하며 합산 점수가 높은 쪽이 승리한다. 메인 전장에서는 세 개의 비석을 점령하거나 상대 길드원 혹은 몬스터 처치 시 상대편의 점수를 가져올 수 있다. 서브 전장에서는 상대 길드원이나 몬스터 처치 시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서브 전장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메인 전장에 버프를 부여할 수 있고,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메인 전장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그라비티는 오딘컵에 참여한 길드원 전원에 순위에 따른 보상을 제공한다. 최종 우승을 차지한 길드에는 오딘컵 우승자 한정 프로필 및 칭호와 함께 인게임 재화, 아이템 선물상자 등을 수여한다. 준우승 길드에는 오딘컵 준우승 칭호와 보상을 증정하며 4강 진출 길드에게도 별도 보상을 지급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오딘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그나로크 오리진 공식 라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