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NHN벅스는 투표 서비스 'Favorite(페이버릿)'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Favorite은 중앙일보와 협력해 선보인 신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다.
매달 공개되는 다양한 테마별 투표에서 '최애' 주인공을 선정하는 방식이다. NHN벅스는 Favorite의 첫 투표로 ▲2023년 나를 웃게 해준 아티스트 ▲올해 당신에게 찾아온 최고의 라이징 스타 ▲메리 크리스마스, 로맨틱한 순간 함께 하고 싶은 아티스트 등 6가지 테마를 공개했다.
각 테마에서 1위를 달성한 주인공에게는 특별한 'Benefit(혜택)'을 선물한다. ▲삼성역 코엑스 등 서울 랜드마크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아티스트 곡으로 구성한 'essential;(에센셜)' 플레이리스트 제작 ▲신문 전면 광고 ▲디지털 뉴스 기사 ▲벅스 공식 SNS를 통한 축전 콘텐츠 등 주목도 높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Favorite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차트, 뮤직비디오, essential; 플레이리스트 등 인기 음악 콘텐츠를 홈 화면에서 한눈에 살펴보고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벅스 앱 개편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2024년 1월 열리는 제38회 골든디스크 어워즈(GOLDEN DISC AWARDS)의 인기상 투표도 6일부터 벅스에서 진행된다.
앞으로도 NHN벅스는 엔터테인먼트 분야 전반에서 사업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NHN벅스 관계자는 "NHN벅스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Favorite'을 선보였다"며, "새롭게 개편된 벅스 앱에서 차별화된 음악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