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니콘, 가을 맞아 특별한 11월 온·오프라인 니콘스쿨 프로그램 공개

'가을 사진 잘 찍는 법' 강의 연계해 현장 실습도 진행

니콘이미징코리아가 11월 온오프라인 니콘스쿨 강의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완연한 가을철 분위기에 맞추어 어느때보다 특별한 온오프라인 강의들로 구성된 11월 니콘스쿨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니콘스쿨은 김철, 엘란비탈 박성욱, 김혜정 작가가 맡았으며, 수강을 원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먼저, 오후 강의를 맡은 김철 작가는 ‘사진가를 위한 컴퓨터 시스템과 작업환경 구축’을 주제로 원활한 디지털 현상을 위한 컴퓨터 시스템의 분석과 컴퓨터 최적화를 위한 기본 설정 및 모니터 캘리브레이션(Calibration) 등을 설명한다. ‘렌즈 선택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촬영 장르와 선호도 분석’ 강의에서는 촬영자의 목적과 선호도 및 합리성에 맞는 렌즈 선택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엘란비탈 박성욱 작가는 ‘니콘 카메라와 함께 가을 사진 잘 찍는 법’ 주제의 저녁 강의를 맡아 가을 풍경과 인물 사진의 효과적인 촬영법을 전달한다. 클럽 N 앰배서더 4기 김혜정 작가는 ‘사진을 찍을 때 컨셉과 디렉팅을 연출하는 법’ 강의를 통해 촬영 전 컨셉 시안과 디렉팅 및 소품 연출에 대한 준비 방법을, ‘빛을 활용하는 촬영법(야외/스튜디오)’에서는 시간대에 따른 야외 및 스튜디오의 빛 활용법을 강의한다. 

지난 9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오프라인 니콘스쿨 강의와 관련해 이번달은 먼저 조홍진 작가의 영상클래스가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김철 작가는 ‘바다 갯골 장노출’ 강의를, 엘란비탈 박성욱 작가는 온라인 강의와 연계해 ‘가을 인물사진 촬영법’에 대해 다양한 노하우를 전달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경준 니콘스쿨 담당 매니저는 “완연한 가을 날씨와 함께 이번 니콘스쿨은 보다 특별하고 풍성한 강좌들로 준비했다”며 “특히 출사하기 좋은 날씨에 맞춰 현장 실습강의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