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최근 MZ 세대 핫플레이스로 거듭난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미국 뉴욕 분위기를 재현한 이색 장소가 등장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이하 PS5) 신작 게임 ‘마블 스파이더맨 2’ 팝업스토어가 그곳이다.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가 20일 정식 출시하는 PS5 신작 ‘마블 스파이더맨 2’ 팝업스토어를 서울 성수동 ‘LES601'에 마련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마블의 인기 캐릭터 스파이더맨을 좋아하는 팬들부터 게임 마니아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특히 스파이더 맨이 게임 속에서 활약하는 뉴욕 배경과 분위기를 잘 살린 점이 눈길을 끌었다.
팝업스토어 1층에는 신작 게임 ‘마블 스파이더맨 2’ 도입부를 직접 즐겨볼 수 있는 ‘게임 체험존’ 스파이더맨이 활약하는 뉴욕의 풍경을 배경 삼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 이외에도 경품 추첨을 위한 럭키 드로우 쿠폰을 획득할 수 있는 ‘미니 게임부스’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팝업스토어 방문객들은 미니 게임 참여를 통해 지정된 미션을 완수하면 럭키 드로우 쿠폰을 얻을 수 있다. 이 쿠폰으로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 결과에 따라 ‘PS5 콘솔 - 마블 스파이더맨 2 한정판 번들’ ‘마블 스파이더맨 2 PS5용 컬렉터스 에디션’ 백팩, 후드티, 스티커 등 타이틀 관련 제품과 굿즈를 제공한다.
마블 스파이더맨 2 팝업스토어 2층에는 게임 속 특정 장소를 그대로 재현한 ‘포토부스’가 있어 스파이더 맨 팬이라면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또한,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라운지’도 마련됐다.
한편, PS5 기대작 마블 스파이더맨 2는 해당 시리즈 최신작으로 피터 파커와 마일즈 모랄레스가 힘을 합쳐 심비오트에 맞서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10월 20일부터 29일까지 운영된다. 운영 시간은 주중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 주말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더 자세한 내용은 SIEK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