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에이수스, 김포대 유튜브 크리에이터과와 맞손···게이밍 기어 지원

산업인력 양성 위해 업무협력 협약(MOU) 체결···키보드와 마우스 등 제품 제공

에이수스 코리아가 산업인력 양성을 위해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에이수스 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에이수스(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산업인력 양성을 위해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와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이수스는 커져가고 있는 게이밍 시장, 그리고 이와 관련돼 확대되고 있는 온라인 스트리밍 및 크리에이터 시장에 대한 전문 교육 지원 및 학생들의 교육 환경을 위해 에이수스의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 관련 게이밍 기어를 지원한다.

에이수스의 주변기기는 게이머뿐만 아니라 전문가, 일반 사용자에게 주변기기를 통해 게임과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기술 개발, 빠른 신기술 적용, 그리고 자신만의 개성을 어필하고 표현하기 위한 비주얼로 극대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 김포대학교와의 업무 협약식을 통해 한국인 체형에 맞는 설계와 PMW3389 16K 센서 및 스위치 교체가 가능한 ROG KERIS 마우스, ROG NX 기계식 스위치와 토글 기능, 그리고 스트리머 및 유튜버에게 필수적인 스텔스 기능이 포함된 ROG STRIX SCOPE NX RD 키보드를 포함해 ROG STRIX GO Core 헤드셋과 TUF P1 마우스패드를 지원한다.

에이수스 게이밍기어는 공식 유통사인 제이웍스코리아를 통해 국내에 공급 및 서비스되고 있으며, 온라인 마켓을 비롯해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도 에이수스의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