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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거리와 편의사양 모두 늘렸다···아우디, 23년형 'Q4 40 e-트론·스포트백' 선봬

1회 충전 시 'Q4 40 e-트론'은 411km, '스포트백'은 409km 주행 가능

아우디 Q4 40 e-트론 차량 이미지 (사진=아우디 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아우디 코리아는 자사 순수 전기 콤팩트 SUV '아우디 Q4 40 e-트론' 및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의 23년식 모델을 출시하고 8월 2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23년식 '아우디 Q4 40 e-트론' 및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각각 기본형과 프리미엄의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이전 모델 대비 늘어난 주행거리와 업그레이드된 외·내장 사양 등 변화점이 있다.

특히, 23년식 '아우디 Q4 40 e-트론' 및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각각 411km, 409km의 주행이 가능하다. 이전 연식 대비 복합 기준 ‘아우디 Q4 40 e-트론’은 43km,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52km의 주행 거리가 늘어났다.

‘아우디 Q4 40 e-트론’의 가격은 6천170만 원, ‘아우디 Q4 40 e-트론 프리미엄’은 6천870만 원이다.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 ’의 가격은 6천570만 원,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 프리미엄’은 7천270만 원이다. 여기에 두 차종 모두 정부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전기차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고 보조금의 경우 '아우디 ‘Q4 40 e-트론' 238만 원,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241만 원, 지자체 보조금의 경우 서울시 기준 두 모델 모두 63만 원의 보조금이 지급되며, 경남의 경우 SUV 모델은 402만 원, 스포트백 모델은 407만 원이 지원된다.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 차량 이미지 (사진=아우디 코리아)

차량의 디자인은 SUV 모델의 경우 위 아래 모두 플랫 디자인의 더블 스포크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고, ‘Q4 스포트백 40 e-트론’ 기본형의 경우 19인치 5-암 디자인 휠에서 19인치 5-W 스포크 에어로 스타일 휠로 업그레이드되었다.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합산 최고 출력 203.9마력과 최대 토크 31. 6kg.m의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자랑하며, 최고 속도는 160km(안전 제한 속도)다. 두 모델 모두 82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도심에서의 일상적인 주행과 장거리 주행 등 다양한 주행 상황에 모두 적합하다.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40 e-트론’은 가정과 공공, 또는 아우디 네트워크 내에 설치된 충전소에서 완속(AC) 및 급속 (DC) 충전이 가능하고, 급속 충전 시 최대 135kW의 출력으로 충전이 가능하다.

한편, 아우디는 공식 딜러사를 통해 판매하는 모든 아우디 모델의 기본 보증인 “Audi Warranty”를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만km까지 (선 도래 조건) 보장하고 있다. 또한, 아우디는 모든 차종 대상으로 기본적인 차량 보증 서비스 외에도 차량 유지 관리를 위해 정기점검 및 소모성 부품 교환 등을 제공하는 ‘아우디 카 서비스 플러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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