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11번가가 프로모션 디자인에 생성형 AI를 도입했다.
11번가는 여름 바캉스 프로모션 ‘지금, 바캉스를 준비할 때’에 AI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인 ‘미드저니’를 활용한 이미지를 사용했다고 3일 밝혔다.
11번가의 프로모션 담당 디자이너가 입력한 명령어를 기반으로 ‘미드저니’가 이미지를 생성하면 디자이너가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때까지 반복해서 수정 명령어를 통해 조금씩 변화된 이미지를 받는다. 이런 과정을 통해 ‘여름 바캉스’ 프로모션에 어울리는 기본 이미지를 얻게 되면 이를 바탕으로 디자이너의 후작업 과정을 거쳐 프로모션의 대표 이미지를 완성하게 된다.
11번가는 디자이너의 손길이 필요한 후작업 과정까지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전방위적 적용을 테스트하고 있다.
11번가는 지난 6월 초 진행한 슈팅배송 ‘창고대개방’ 행사에도 AI 생성 이미지를 활용한 바 있다. 프로모션 메인 이미지 뿐만 아니라 11번가 곳곳에서 노출되는 다양한 이미지들을 AI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단순히 AI 생성 결과물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시행착오를 통해 생성형 AI의 특성을 파악해 최상의 작업물을 탄생시키는 11번가 디자인 조직의 노력으로 이룰 수 있었다.
황선윤 11번가 디자인담당은 “생성형 AI의 활용은 일하는 방식의 혁신이며, 업무 효율성을 높여 오히려 디자이너의 역량 발휘를 배가할 수 있는 기회”라며 “11번가가 새로운 사업과 도전을 멈추지 않는 것처럼 11번가의 모든 디자인과 이미지들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새로움을 보여주도록 적극적으로 AI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