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게임

엑스플라, 'IVS 크립토 2023'서 P2O 게임 토크노믹스 발표

엑스플라, 일본 최대 블록체인 행사 ‘IVS 크립토 2023’ 참가···온보딩 예정 대작 게임 소개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28일부터 30일까지 일본 교토에서 열리는 ‘IVS 크립토 2023’ 행사에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행사는 기업가, 투자자, 개발자 등 웹3 참여자들을 위한 일본 최대 블록체인 행사로 이규창 컴투스USA 대표, 일본 기시다 후미오 총리 및 정·재계 관계자, 글로벌 게임사와 웹3 기업인들이 초청됐다.

이규창 컴투스USA 대표는 이 행사의 키노트로 올해 컴투스 그룹이 XPLA 메인넷에 온보딩할 ▲미니게임천국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낚시의 신: 크루 등 대작 게임들을 소개하고 웹3와의 결합으로 유저의 게임 경험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미니게임천국은 진일보한 토크노믹스를 적용해 유저의 게임 내 자산 소유권을 부여하고 시간과 노력의 가치를 반영한 P2O(Play to Own) 철학을 구현한다. 강연에 따르면 미니게임천국 글로벌 유저들은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획득한 ‘금메달’로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금메달 획득 비중에 따라 추가로 ‘썬칩’을 획득할 수 있으며 엑스플라 코인으로 상호 교환이 가능하다. 미니게임천국은 게임 수익 일정 비율을 엑스플라 코인 확보에 재투입한다. 이는 게임 수익 일부를 유저들에게 환원하는 형태로 게임 내 경제 시스템 선순환을 유도한다. 이 게임은 7월 27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대표는 “이번 행사로 글로벌 저명 인사들과 블록체인 산업 미래와 비전을 공유하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며, “컴투스 그룹과 엑스플라는 창작자와 유저가 상생하는 웹3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