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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론, 신인 아티스트 성공 돕는 '하이라이징' 론칭···첫 주인공은 제로베이스원

데뷔 3년차 미만 뮤지션, 마케팅 및 팬 프로모션 적극 지원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뮤직플랫폼 멜론(Melon) 음악 산업 동반성장 일환으로 데뷔 3년차 미만 뮤지션의 마케팅 및 팬 프로모션을 적극 지원하는 ‘하이라이징(Hi-RiSiNG)’을 다음달 데뷔 예정인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부터 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하이라이징(Hi-RiSiNG)은 뮤직플랫폼 중 압도적 유료회원을 지닌 멜론의 영향력을 활용해 K-POP을 대표하는 신예 아티스트 전문 육성 브랜드로 나아간다. 이를 위해 멜론은 앱 메인화면 내 배너와 숏폼 서비스 ‘오늘의 숏뮤직’ 그리고 멜론 각 소셜미디어 채널까지 하이라이징(Hi-RiSiNG) 주인공들을 알리게 된다.      

하이라이징(Hi-RiSiNG) 첫 주인공은 다음달 10일 데뷔 예정인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이다. Mnet ‘보이즈 플래닛’으로 184개 국가 및 지역 스타 크리에이터의 선택으로 탄생한 5세대 K-POP 보이그룹인 제로베이스원은 28일 하이라이징(Hi-RiSiNG)에서 데뷔 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YOUTH IN THE SHADE) 관련 이미지와 영상, 스무살을 맞이한 멜론에게 보내는 축전 등을 공개한다.     

허준혁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사업실장은 “이번 하이라이징(Hi-RiSiNG) 론칭은 신인 아티스트가 좀 더 제대로 조명되길 바라는 업계와 팬들의 니즈를 대표 뮤직플랫폼으로서 충족시켜드리는 차원”이라며 “‘트랙제로’와 ‘스포트라이트’가 인디음악과 신규앨범을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처럼 하이라이징도 신인 아티스트가 팬들을 만나는 대표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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