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예술, 교육 등 분야의 경험과 역량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모집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7월 23일까지 아동 및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에 참여할 멘토 ‘호프 크리에이터(이하 Hope Creator)’ 4기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2020년도부터 시작된 ‘팔레트’는 창의·창작 활동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관심사에 기반 해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커뮤니티다. 올해에는 특별히 강원 강릉, 전북 전주 등 경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에도 확대되어 진행된다.
이번 호프 크리에이터 4기는 ▲IT ▲예술 ▲교육 등 분야에서 경험을 쌓고 역량을 가진 청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아동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열정, 사명감을 가진 청년들로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활동은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 간 매주 1회 씩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지역아동센터, 다문화 대안학교 등에 방문해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작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 멘토에게는 활동비 및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되며 봉사시간과 활동 종료를 증명하는 수료증도 함께 제공된다. 지원 방법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희망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팔레트 멘토(Hope Creator)는 아동, 청소년들 잠재력을 발굴하고 창작 활동을 도와주는 과정에서 창의적 리더십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희망스튜디오는 자신의 역량을 발휘해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일을 원하는 청년들이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