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게임

라이징윙스, 신작 '마르코 엔터테인먼트' 스팀 넥스트 페스트서 선봬

스팀에서 체험판 공개, 올 4분기 얼리 액세스 출시 목표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크래프톤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소셜 샌드박스 서비스 '마르코 엔터테인먼트(Marco Entertainment)'를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출품한다고 8일 밝혔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 내에서 출시 예정인 게임들 체험판을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는 온라인 행사다.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공개하는 ‘마르코 엔터테인먼트’는 이용자가 창작자가 되어 자신만의 아바타와 공연을 만들고 다른 이용자들과 교류하는 소셜 샌드박스 서비스다. 이용자는 판타지 세계 '마르코 엘리시움'에서 프로듀서로 활동하며 서비스 내 제공되는 제작 툴을 활용해 개성 넘치는 아바타를 제작하고 취향에 맞는 음악과 댄스, 무대 등을 선택해 공연을 꾸며나갈 수 있다.      

마르코 엔터테인먼트는 서비스 내 제공하는 댄스 모션 제작을 위해 댄서 팝핀제이, 부갈루킨 등이 소속된 댄스 엔터테인먼트 ‘제이투컴퍼니’와 협업을 진행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용자는 각종 댄스 모션이 포함된 댄스카드를 활용해 자연스럽고 수준 높은 공연을 창작할 수 있다.     

라이징윙스는 마르코 엔터테인먼트 얼리 액세스 출시를 올 4분기 목표로 개발 중에 있으며 커뮤니티 등으로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개발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마르코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