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뚝형 쿨링 효과 기대...RTX 40 시리즈 장착 지원해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용이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리안리(LIAN LI)의 PC케이스 PC-O11D 에보(이하 O11D 에보) 전용 GPU 업라이트 브라켓(Upright GPU Bracket)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리안리 O11D 에보 GPU 업라이트 브라켓은 엔비디아의 최신 VGA인 RTX 40 시리즈를 위한 전용 제품이다. 앞서 출시된 동명의 GPU 업라이트 킷(Kit)은 전용 라이저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으나, 이번 신제품은 브라켓만 제공된다.
O11D 에보 GPU 업라이트 브라켓은 VGA를 메인보드에 직접 체결하는 수평 형태가 아닌 직립 형태로 세워 장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이다. 이를 이용하면 O11D 에보의 특징 중 하나인 기본적인 시스템 빌드와 메인보드를 뒤집어 장착하는 역방향(리버스, Reverse) 빌드 모두에서 VGA를 세워서 장착할 수 있다.
리안리 O11D 에보 GPU 업라이트 브라켓은 시각적인 빌드 효과뿐 아니라 뜨거운 공기가 위로 향하는 대기 현상에서 착안한 굴뚝형 쿨링이 가능케 하는 효과도 갖는다. 단, 사용하는 VGA의 제조사가 설정한 냉각팬 효율이 달라 GPU의 IO포트가 상단과 하단 중 위치하는 방향에 따라 냉각 성능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구매 전 사용하려는 VGA 종류, 자신의 O11D 에보 시스템 조립 방향이 일반 또는 역방향인지 확인이 필요하다.
O11D 에보 GPU 업라이트 브라켓은 더 크고 넓어진 RTX 40 시리즈의 규격들에 맞춰 제작되어 최대 길이 348mm, 넓이 150mm, 두께 75mm 크기의 VGA 장착을 지원하며, 사용중인 O11D 에보의 색상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컬러가 준비되어 있다.